적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금리 순위 TOP 8 (우대금리조건 맞추기 싫은 분들 드루와)
금리가 무섭게 오르면서 고금리의 예금과 적금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부 금융사는 이자율이 연 6~8%에 달하는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금리를 살펴보면 기본금리는 반정도이고 나머지는 다양한 우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이 없는데도 높은 이자를 주는 예·적금 상품은 없을까요? 오늘은 적금금리가 높고 우대금리 조건이 많지 않은 적금, 예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북은행 ‘JB 다같이 으쓱 적금’
첫번째는 이번 8월에 새롭게 출시된 적금상품인데요.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은 으쓱(ESG) 적금이라고 하여, 친환경 활동을 하면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신규 적금 상품입니다.
전북은행 JB다같이으쓱적금 가입기간, 적립방식
으쓱(ESG) 적금은 1인 1계좌까지 개설 할 수 있으며, 1~3년 연단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액적립식 상품이며, 월 10만원 ~ 300만원 까지 불입이 가능합니다. 가입방법은 영업점이나 비대면 채널에서 개설하실 수가 있습니다.
JB다같이으쓱적금 금리 (+우대금리)
가입기간을 3년으로 설정한 것을 기준하여 최고 연 5.0%(세전)입니다.
기본금리: 3.0%
우대금리: 다음 4가지를 모두 충족할 경우 3%p 금리를 우대해 줍니다. 우대금리 조건을 한번 볼까요?
- 전자서류를 통한 가입시 0.5%p :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 가입을 하는 경우
- 종이통장 미발행시 0.5%p :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 가입시 충족됨
- 대중교통 후불결제 실적 발생월수가 계약기간의 1/2 이상 충족 시 1.0%p : 후불교통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해야함
- 공과금 자동이체 실적이 계약기간의 1/2 이상 충족 시 1.0%p : 공과금을 해당 은행계좌로 가입기간에 따라 6개월~1년 6개월을 자동이체해야함
가입 이벤트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으쓱적금을 가입하는 사람에게는 9월 30일까지 커피쿠폰을 최대 3장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고 해요. 해당 적금을 만들면 자동 응모되고, 친환경 미션 달성시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지급합니다.
기부
또한 전북은행은 기부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적금출시일을 시작으로 2023년 12월 31일까지 적금 신규 계좌당 2000원씩 최대 2000만원 한도 안에서 은행 비용으로 기부금을 조성하여 소외계층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첫번째 적금의 경우 우대금리 2%를 받으려면 공과금과 후불교통카드 실적이 가입기간의 반 동안 나와야하는데요. 비대면으로 가입시 1%를 받아 기본금리 3% + 우대금리 1%를 충족하면 4%의 적금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KDB 하이 정기예금
KDB산업은행은 1금융권으로 ‘KDB 하이(Hi) 정기예금’이 3% 중후반대의 금리를 줍니다. 이 상품은 다른 조건 없이 1년 만기를 기준으로 연 3.6% 금리를 주는데요. 일반적으로 시중은행 정기예금의 기본금리가 연 3% 전후이기에 높은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IBK D-Day통장(단기중금채)
기업은행은 보통의 정기 예·적금 이외에 “중소기업금융채권 투자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중소기업금융채권이란?
기업은행은 이름에서도 드러나듯이, 중소기업에 자금을 공급하기 위하여 설립된 특수은행으로, 정부가 지급 보증하는 중금채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해당 채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투자자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이러한 중소기업금융채권을 예금처럼 설계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채권 상품이기에 예금자보호가 안되지만 만약 손실이 나면 정부가 전액 보전을 해준다고 해요. 따라서 원금이 손실될 걱정은 없다고 하네요. 지금과 같이 채권 금리가 오를때엔 시장금리에 따라 이자율도 유연하게 상승하는 중금채 상품이 정기예금에 비해 유리할 수 있다고 해요.
기업 디데이통장 가입기간 및 적립방식
여러가지 중금채 상품 중에서도 ‘IBK D-Day통장’은 우대 조건이 없으며 고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30일~364일 범위에서 가입자가 자유롭게 정합니다. 적립가능한 금액은 100만원부터 2억원 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업 디데이통장 금리
금리는 약 6개월(183일) 기준: 연 3.24%
1년(364일) 기준: 연 3.67% 입니다.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에는 기본금리 연 3.6~3.7% 금리를 주는 ‘비대면 정기예금’이 있습니다. 최소 납입 금액이 10만원 정도인 것이 특징입니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에는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연 3.6% 금리의 ‘m-정기예금’이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의 정기예금’
우대조건 없이도 1년 만기 기준 연 3.3%의 금리를 줍니다. 특히 만기 후 재예치를 할경우 자동으로 해당 시점의 시장 금리가 반영된다고 하는데요. 지금처럼 금리 상승기에는 특히나 괜찮은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종합금융 ‘더(The)조은정기적금’
더조은정기적금은 기본 금리가 연 4% 입니다. 여기에 우대금리 조건까지 만족하면 최대 6%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우대금리조건은 우리종합금융 거래·계좌이체 여부 등으로 조건이 붙는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 불입 한도의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도 부을 수 있습니다.
산업은행 ‘KDB드림(dream) 자유적금’
적금 이름에도 자유적금이라고 되어 있듯이 매달 최대 5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1년 만기 기본 금리는 연 3.58%로 1금융권 적금 중 꽤 높은 금리이구요. 우대금리로는 수시입출식통장인 ‘KDB드림 어카운트’를 이용해 해당 적금으로 자동이체를 할 경우 건별로 0.1%포인트를 우대금리로 받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대조건이 덜 까다로운 편이네요.
지금까지 우대금리조건 없이도 높은 금리를 주는 예금, 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높은 금리를 주는 9% 이상 예적금 다음 상품에 가입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