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중 추가대출 가능한가요? (할 수있다 없다 여부 / 담보대출 전세대출연장 까지)


개인회생중에-추가대출가능할까요-가능여부-대안방법이-있는지에-대해-알려드립니다-더불어-전세대출연장과-담보대출중에-있는데-개인회생-어떻게-해야-안절할지에-대해-알려드립니다
0
Categories : 대출

개인회생 중에, 또는 완료한 후에 추가 대출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을지, 받는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안이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신용대출이나 소액대출, 전세대출,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개인회생중에-추가대출가능할까요-가능여부-대안방법이-있는지에-대해-알려드립니다-더불어-전세대출연장과-담보대출중에-있는데-개인회생-어떻게-해야-안절할지에-대해-알려드립니다

주택담보대출이 있는 상태에서 개인회생 가능할까?

주택, 집에 담보대출이 걸려있는 경우 개인회생을 할 수 있을까요?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 속시원하게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이 있다면 집이 경매에 넘어가지 않도록 하면서 개인회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담보대출이 있는 집을 보존하면서 회생을 하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채권자와 기존 계약을 유지하는 것으로 협의하고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 채권사 마다 자체적으로 기준이 있으므로 직접 문의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2. 배우자나 가족에게 채권을 승계한다음,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채권 승계는 어려운 일이지만 첫번째 방법보다는 진행하기에는 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담보 채무 연계형 개인회생 진행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서울 회생 법원에서만 하실 수가 있고,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는 신청하실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담보채무가 있더라도 개인회생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3가지 방법으로 시도해본 결과 불가능한 경우라면 집을 매각한 다음 개인회생을 진행하거나 개인 워크아웃을 신청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담보채무 연계형 개인회생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거나 신청자격, 신청방법을 알고 싶으신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개인회생 신청시 전세대출 연장 가능 여부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이것 때문에 전세대출 연장을 못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전세대출 연장이 가능한지 여부는 전세자금대출을 받은 은행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채권양도 및 질권설정이 된 전세대출은 개인회생을 하더라도 별도로 이자납부만 잘 이루어진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연장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은행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고 변동사항이 있을 여지가 있기 때문에 대출연장할 은행에 문의를 하신 뒤에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계약연장이 될 경우라도 개인회생을 할 경우 금리가 오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연장계약을 한 다음에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중 추가대출 여부

개인회생 중이지만, 현재 너무 어려운 상황이라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소액대출 등을 받을 수 있다면 받고 싶으신 분들이거나, 개인회생에 해가 되지 않는다면 갚을 수 있으니 대출이 가능한지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 경우 개인회생 중에는 개인회생 중이라는 정보가 금융시스템에 등록이 되므로 금융권에서 대출을 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부업은 가능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일반적으로도 대부업은 금리가 세기 때문에 이자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인데 개인회생 중에는 더더욱 이자부담이 높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대부업은 정말 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추천드릴 수 있는 것은 햇살론과 안전망대출입니다. 개인회생을 성실히 상환하는 채무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성실조건이 붙는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실상환 조건은 6~9개월 이상 미납없이 상환금을 변제를 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만약 성실상환자이신 경우라면, 서민금융진흥원에 햇살론이나 안전망대출을 상담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회생 중 대출할 수 있는지, 또한 회생에 추가할 수 있는지 여부

개인회생 중에 대부업에서 대출을 받을 예정이거나, 받고 싶은 경우 현재 진행중인 개인회생에 추가할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업 금리가 만만치가 않기 때문에 개인회생에 포함시키시고 싶으신 분들로 예상이 되는데요.


먼저 개인회생 중에 발생된 채무는 개인회생에 추가를 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개인회생에 포함을 시키고 싶으시다면, 현재 진행중인 개인회생을 폐지한 다음 다시 개인회생을 새롭게 신청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또는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아웃을 신청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개인회생 중에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와 대출이 있는 상황에서 개인회생이 가능한지, 전세대출연장 가능한지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부마에서는 많은 분들에게 대출정보, 부동산, 재테크, 보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