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리츠 투자 방법으로 자산 불리기


국내주식에서-리츠검색하기
0
Categories : 부동산

지금 주식시장이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은 상황일 때, 중위험 중수익 상품에 대해서도 공부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때 알고 있어야할 투자 상품인 리츠에 대해 알아보려하는데요. 현재 국내 리츠도 자리를 잡으며 시장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시장에서는 10대 투자 섹터 중 하나: 리츠

미국에서는 10대 투자섹터 중 하나로 제법 안전자산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수십년의 세월 중 주식 하락기에도 비교적 선방을 했던 편이거든요. (다만, 리먼 사태는 예외). 미국의 리츠 종류는 굉장히 다양한데요.

  • 오피스·호텔
  • 데이터센터
  • 물류센터
  • 리테일
  • 카지노
  • 팀버(벌목장)
  • 교도소 리츠 등

리츠의 장점

리츠는 일반적으로 주식보단 불확실성이 비교적 낮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부동산이기에 아무래도 유동성이 낮은 편입니다. 또한 건물주가 되진 않더라도 상업용 부동산 투자처럼 같은 원리로 진행됩니다. 건물을 사서 매매차익을 볼 수 있고 차익을 얻을때까지는 월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츠 투자시 주의사항

리츠 투자를 할 때 주의사항은 투자 결정과 실행을 본인이 직접하는 것이 아닌 간접투자이기에 다음 2가지는 신경을 쓰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첫번째 공시를 간간이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건물만 가지고 리츠를 하진 않고, 다양하게 건물을 보유한 상태에서 부동산을 팔거나, 사거나 하며 벌크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유상증자가 자주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유증을 하면 그 의미는 돈이 없거나 빚이 많아서 하는 것으로 여겨져 악재로 판단하게 되는데요. 리츠의 경우는 다읍니다. 리츠가 유증을 하는 이유는 보통 신규 매입 건이 있는 경우라고 해요.

국내 리츠 투자방법

투자 방법은 참 간단합니다. 증권계좌를 만들어서 자금을 입금한 다음 주식을 사는 것처럼 투자할 종목을 선택하고 시세를 본다음에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1주에 5000~7000원 정도로, 소액투자가 가능한 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정말 커피한잔 값으로 주유소나 빌딩에 투자가 가능하다면 믿으시겠어요? 그것이 바로 리츠 투자랍니다. 증권사 앱으로 들어가 ‘리츠’를 검색한 뒤 리츠 관련 상품이 나오면 주식을 매수하는 것처럼 사면 됩니다.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하나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어떤 리츠에서 어떤 투자를 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데요. 어느 지역에 투자하는지, 오피스/주택에 투자하는지, 물류에 투자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K리츠를 예로 들어보면, SK리츠가 어디에 투자를 하는지를 먼저 알아야겠죠. 투자자산현황을 살펴보시면됩니다.

증권사 계좌는 어디서 가입해야하죠?

증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증권사대표전화
미래에셋증권1588-6800
한화투자증권080-851-8282
NH투자증권02-768-7770
KB증권02-6114-0155

미래에셋증권 앱에서 증권사 계좌 개설하는 방법

미래에셋증권-리츠투자방법-모바일앱으로-계좌개설하는법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1. 미래에셋증권 앱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하여 계좌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미래에셋증권 어플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다운 | 앱스토어 다운]

2. 계좌개설 시작 후 주식이 포함되어 있는 메뉴 중 원하는 옵션이 있는 것으로 선택 후 개설을 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증권-리츠투자방법-모바일앱으로-계좌개설하는법-2단계

3. 계좌 개설 시 본인의 정보를 입력 후 본인인증을 합니다. 필수약관을 확인 한 후에 동의한다음, 선택약관 중 원하는 사항을 선택합니다.

미래에셋증권-리츠투자방법-모바일앱으로-계좌개설하는법-3단계

4. 납세자 정보를 확인(대한민국/해외)하고 금융거래 목적 등을 체크하고, 신분증을 촬영하여 본인증명을 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증권-리츠투자방법-모바일앱으로-계좌개설하는법-4단계

5. 신분증 촬영 후 신분증 정보가 맞게 입력되었는지 꼭 확인하세요. 저의 경우는 다른건 다 맞는데 발급일자가 간혹 틀리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본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리츠투자방법-모바일앱으로-계좌개설하는법-5단계

6. 연락처, 계좌정보를 설정하고, 외화증권/해외주식 거래를 하고 싶은 경우 이부분도 확인 후 체크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증권-리츠투자방법-모바일앱으로-계좌개설하는법-6단계

7. 로그인 정보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지문, 페이스 아이디, 핀번호, 모바일 OTP 등 다양한 보안인증을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 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증권-리츠투자방법-모바일앱으로-계좌개설하는법-7단계

8. 투자권유를 원할 경우 투자성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본인명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1원을 받는데, 이때 마지막 본인인증을 하는 것입니다.

미래에셋증권-리츠투자방법-모바일앱으로-계좌개설완료

9.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됩니다.

상장리츠 매수주문하는 방법

상장리츠를 매매하는 방법은 총 5단계로 나뉩니다. 마치 주식을 사는 것과 유사한데요.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입금하고, 상장리츠 정보를 확인하여 투자할 종목을 선택합니다. 시세를 보고 매수할지를 결정합니다. 주문하고 체결된 주문을 확인합니다. 다음은 NH투자증권을 통해 상장리츠를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NH농협증권인 나무증권 앱을 이용하여 들어갑니다. 국내주식 주문 메인화면에서 주식 검색창을 실행합니다. 국내주식 검색창에서 ‘리츠’를 입력합니다.
국내주식에서-리츠검색하기
  1. 리츠로 검색된 결과를 확인한 뒤, 상장 리츠를 선택합니다. SK리츠를 선택한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주식처럼 몇주를 살 것인지와 주문금액을 입력 후 매수주문을 합니다. 이후 현금 매수주문이 확인 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처럼-리츠매수하는방법-및-매수주문확인하기

지금까지 국내 리츠 투자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