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영농자금 저금리 대출 농촌 상품 정보 (새출발농촌희망대출)


0
Categories : 대출

농협상호금융에서 농업을 경영하는데 필요한 영농자금을 위한 농가 전용 저금리 대출상품을 “새출발 농촌희망 저금리대출” 상품을 출시 했습니다. 대출을 하기 앞서서 어떤 사업을 하는 기관인지 알아보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농협상호금융은 무엇인지, 영농자금 저금리 대출의 상품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상호금융이란?

농협상호금융이 농협인지가 가장 궁금하실 건데요. 농협상호금융은 지역 농협 축협의 금융사업을 말합니다. 상호금융이라는 뜻은 협동조합의 구성원인 조합원 사이에 상호 자금융통을 기반으로 자금의 마이너스(부족)와 플러스(잉여)를 스스로 커버하는 상호부조적 금융을 말한다고 합니다. 또한 농협 상호금융 본부에서는 우리나라의 지역 농협 및 축협의 금융업무의 지도를 하고 농축협의 여유자금을 운영하는 등 여러가지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오늘 설명드릴 영농자금 등 농가에 도움이 될 정책자금 사업 등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1980~90년대는 물론 그 이전부터 담당해옸다고 하는데요.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농산물의 생산과 유통등의 농민을 위하는 사업이 계속될 수 있도록 수익원 역할도 해왔다고 해요.

앞으로도 농민을 위해 상품을 개발하는 등 농가에 필요한 사업을 많이 한다고 하니 농업인 분들께서는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새출발 농촌희망 저금리대출 상품 정보, 대출가능 자격요건에 대해서

현재 기준금리가 높은 시기입니다. 농업인들은 농업자금으로 생산비가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 농가생산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대출의 경우 영농에 집중할 수 있는 대출자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농가를 위한 농촌희망대출의 특징은 고객이 최저 연 2% 정도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새출발농촌희망대출의 한도는 1억원까지 입니다.

◇대출 가능자: 농협/축협 조합원, 청년 창업농, 귀농인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협이 대출이자의 최대 1.5%를 지원하기에 저리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겠습니다.

◇대출 상담은 어디서?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농가에서 가까운 농협 또는 축협으로 방문하시면 한사람이 최대 5,000만원의 자금을 대출받을 수가 있으며, 계약은 3년 이내입니다. 또한 이 대출상품으로 농업인 약 2만명이 450억원 규모로 베네핏을 지원받을 수가 있겠습니다.

◇대환대출 가능여부: 기존에 영농자금으로 대출을 받은 경우, 고금리일텐데, 이 새출발농촌희망저금리대출상품으로 대환대출 하실 수도 있으니 많은 관심이 가지 않을수가 없겠습니다.

농협의 귀농 농업인을 위한 장기 자유적립식 적금

적금의 이름은 귀농Start적금(자금마련형)으로 귀농스타트적금이라고 하는데요. 귀농귀촌자금, 귀농은퇴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최대 20년까지 적금으르 할 수 있는 장기적금 상품이 있습니다. 월 납입액은 5백만원까지 가능한데요. 자유적립식이기에 자유롭게 납입금을 납입할 수가 있습니다. 납입기간이 1년에서 20년인 만큼 이율이 참 궁금하실겁니다. 기본이율은 연차별로 금리를 적용합니다.

계약기간 안에 적립액을 연단위로 부리하며, 매년 적립원리금을 별개의 예금으로 간주되어 관리합니다. 연차별로 각각의 회차를 부여하여 관리가 된다고 하는데요. 별개의 예금에 들어있는 원리금은 매년 가입일 응당일에 부리하여 자동 재예치가 됩니다. 매년 재예치된 원리금은 재예치 후부터는 자유롭게 인출이 가능합니다.

인출시 금리도 알아보아야 겠습니다. 인출할 때는 연단위기간이라면 기본금리가 적용되고, 재예치후 1년미만의 기간이라면 만기후금리를 적용받습니다. 자동 재예치 전에 적립액을 인출할 경우에는 중도해지금리를 적용받습니다. 따라서 가입시기를 처음부터 잘 결정하시고 들어가시되, 만약 적립액을 사용하셔야 한다면 1년 후 재예치된 다음에 인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적립원리금을 모두 뽑을 경우 계좌가 해지돌 수 있으니 연차별로 1회분 이상 납입을 하셔야만 해지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재예치 후에 적립기간에 1년 이상 납입을 하지 않으시면 추가적립이 불가하시다는 것도 알고계시기 바랍니다.

주로 이 상품은 60세 이상 농업인이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금리를 조회해보실 분들은 다음 사이트를 통해 조회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농협 기준금리 조회하는 사이트 바로가기<<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