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반포, 방배 분양 (학세권 TOP2 인시그니아반포, 엘루크방배서리풀)


엘루크방배서리풀
0
Categories : 부동산

서울 서초구 반포, 방배 분양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이곳들은 교육환경의 입지가 매우 좋습니다. 모두 학세권이기 때문입니다. 인시그니아반포와 엘루크방배서리풀 분양정보 및 생활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아파트가격이 오른곳은 서울 25개 자치구 중 한곳, 바로 서초구 였습니다. 그이유는 서초구에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사업의 핵심으로 ‘영동대교 지하공간 복합개발’이 시작되었고,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비즈니스센터’인 GBC 건립사업도 계획되어 있어 개발호재가 연달아 일어나고 있기에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렇게 서초구 아파트의 인기가 높은 까닭은 서초구의 낮은 아파트 공급량도 한몫하는데요. 2020년 1월에서 2021년 12월 말까지 서초구에 분양된 아파트는 495가구 정도일만큼 공급율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로써 희소성이 높아지고 토지 지가도 계속 오르고 있는 것은 물론, 신규 공급 주거 상품의 가격도 함께 높아질 것이 예측되고 있는 상태로 보여집니다.

인시그니아 반포 분양 규모

인시그니아반포
인시그니아반포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인시그니아 반포’ 분양계획에 있습니다. 인시그니아는 오피스텔이며, 59~144m2의 전용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48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시그니아 반포 생활권 및 학세권

주변에는 학교/학원/독서실 등의 교육과 문화시설이 잘 자리잡아 있는 이른바 ‘학세권’이 잘 형성되어 있어, 자녀가 있는 30대~50대의 관련 입지에 있는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주변에 학교는 서래초등학교, 세화여자중학교, 세화고등학교, 세화여자고등학교 등이 있으며 반포 학원가도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따라 건설업계 등에서도 이러한 학세권이 가까이 있는 주택 분양에 관심이 높습니다. 일례로 현대엔지니어링의 경우 서초구 방배 뿐만 아니라,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도 역시 학세권 입지가 좋은 곳입니다. ‘힐스테이트 탑석’을 분양오픈할 예정인데요. 이곳은 총 636가구(지하 3층~지상 39층)에 전용면적이 59~84m2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변에는 솔뫼초등학교와 솔뫼중학교가 반경 600m 이내에 있으며, 양석고등학교가 100m 이내에 있는 학세권 입지가 되겠습니다.

엘루크 방배 서리풀 청약 필요 할까? 필요 없다?

상대적으로 부동산 규제를 덜 받기에 소비자들이 부담이 덜한 편입니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의무거주나 전매금지기간도 없습니다. 따라서 소유권 이전등기 이후에는 매매도 하실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계약금과 중도금은 각각 10%, 5%이며, 잔여중도금도 잔금으로 이월할 계획이기에 중도금 대출도 필요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대출부담이 줄어들었죠. 특히 DSR 2단계 규제도 관련이 없기에 대출한도도 높습니다.

엘루크 방배 서리풀 분양규모

엘루크방배서리풀
엘루크 방배 서리풀 전경

‘엘루크 방배 서리풀’의 경우도 최근 인기리에 분양을 마감중으로 나타났는데요.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서초구 방배동에 새롭게 등장한 중소형 평면 고급 주택입니다. 규모는 지하 3층~지상 13층이며, 전용면적은 32~48m2 크기의 4가지 평면이고 60실로 구성됩니다. 또한 실사용 면적이 넉넉하도록 레이어트 홈을 구현할 수도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에 힘을 썼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제시(GESSI: 이탈리아 브랜드), 주방 인테리어: 세자르(CESAR) 등)

엘루크 방배 서리풀 교통 입지 (대중교통, 고속도로)

엘루크에서 방배역까지 150m면 도달할 수 있어 초역세권이며, 이정도면 내방역까지 걸어서 이동도 가능한 수준입니다. 특히 3년전 개통된 서리풀터널을 통과하면 강남권으로 이어지며, 강남순환고속도로와 남부순환로로 접근하기 좋아 광역 교통망 또한 좋습니다.

엘루크 방배 서리풀 편리한 생활권

단지 생활권 안에서 롯데마트, 센트럴시티, 신세계백화점 등이 있기에 마트나 백화점에 가기도 용이합니다. 주변에는 국립중앙도서관, 예술의전당 등 문화생활권도 좋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방배동 일대 재건축이 예정되어 있으며, 문화예술복합타운을 건립할 예정이기에 미래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주변에는 산이 위치해 있고, 공원이 많아 숲세권 입지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우면산, 서리풀공원, 방배근린공원 등)

엘루크 방배 서리풀 학세권

가장 중요한 교육환경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강남8학군에서 매우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엘루크 단지 주변에는 방일초등학교와 이수중학교가 있고, 인근에는 서초고등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서울고등학교, 상문고등학교, 방배초등학교 등 여러 명문학교가 위치해 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