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험 가입방법, 자격, 보험금 지급, 가입자수 (대출상환보험)
신용보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대출을 했는데 갑자기 아프거나 사고가 나서 다치면 일을 할 수가 없게되어 대출금 납부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족들이 대신 갚아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고요.. 그때 미리 들어둔 보험이 있다면, 그 보험으로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데요. 이를 바로 신용보험이라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신용보험에 대한 이야기, 실제로 사람들은 신용보험을 이용하는지 여부와 신용보험 종류, 가입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보험이란?
신용보험이란 채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죽거나(사망), 다치거나(상해), 아프거나(질병), 직장을 잃었거나(실업), 등등으로 빚을 갚지못하면 대신 갚아주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보험금으로 미상환 부채를 상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용보험 가입건수
신용보험 가입계약은 몇건일까요? 실제로 신용보험을 가입하는 사람들은 많을까요? BNP파리바카디프생명 회사에서 신용보험을 취급한다고 하는데요. 실제 가입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기준금리도 인상되고 있는 중이다보니 신용보험이라는 것을 많이들 들기도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신용보험 가입건수를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에는 새로운 가입자가 4,198건 정도였다고 해요. 그렇다면 올해 새로운 가입자는 어떨까요. 바로 2만 2,987건이라고 합니다. 약 4배 이상 오른 것인데요.
신용보험 가입하는 방법
신용보험을 가입하려면 취급하는 회사부터 알아야겠죠. 신용보험을 가입할 회사는 어디일까요? 많지는 않은데요. 일부 보험사에서만 해당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고 해요. 방금 말씀드린 BNP파리바카디프생명과 메트라이프생명 등이 바로 신용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곳인데요. 현재는 일부밖에 없지만, 가계 부채가 1850조원을 초과하였기에 다른 보험사에서도 신용보험을 내놓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곳에 대출을 하는 분이라면 금리인상으로 멘붕이 오실수가 있는데 미리 들어둔다면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신용보험 4가지 정보
이름은 ‘e대출안심 보장보험’이라고 하는 신용보험입니다. 이 보험의 정보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망시 대출금을 대신 상환해줍니다.
고의적인 사고이거나, 자살을 2년이내 할 경우에는 지급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대출안심서비스 특약에 따라 보험가입금액 내에서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것인데요. 이 대출안심서비스 특약이란 대출안심보장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적용되는 특약입니다. 이때 보험사에 대출정보를 반드시 제공해야한다고해요.
대출을 상환하고 남은 보험금은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보험금은 지정된 보험수익자에게 지급됩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에게 지급됩니다.
2. 질병을 진단할 경우 대출금을 대신 상환해줍니다.
질병 특약을 가입하시면, 암, 소액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고도후유장해특약 등의 질병진단 시 보장해줍니다.
○암진단 특약: 유방암, 전립선암, 그 이외의 암 진단보험금을 보장합니다.
○소액암진단 특약: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 제자리암 진단보험금 보장
3. 가입연령은 만 19세 부터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현재 대출이 없어도 미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4. 대출금 상환 보장 범위는? 500만원 ~ 최대 10억까지
보험계약 1건 다아 대출 1건을 보장합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신용보험 ::: 예상보험료 확인하기<<
메트라이프생명의 신용보험 정보
최근에는 IBK기업은행과 협업하여 모바일(방카슈랑스 채널)로 ‘e수술 보장 대출상환 신용보험’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이 상품으로 말할거 같으면 다쳤거나 질병으로 수술을 받아야 하는 대출자가 드는 보험으로서, 피보험자의 유가족의 채무이행의 부담을 낮춰주는 것은 물론, 암, 심뇌혈관 등의 76종 수술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보장기간도 폭넓게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최소 1년~최대30년도 까지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보험 가입금액은 채무액 한도 안에서 1천만원, 3천만원, 5천만원, 1억원 중 택1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