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단테 익산평화 공공주택 분양 임대 공급규모, 공급가격 (1,382세대 대단지)


0
Categories : 부동산

전북 익산평화지구 안단테 공공주택 분양, 임대주택 분양과 관련된 세대규모, 공급규모, 공급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익산평화지구 입지의 미래가치, 사람들이 관심갖는 이유, 공급일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익산평화 공공주택 공공임대 세대 규모

익산평화 공공주택 전라북도 익산시 평화동 90-20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준공예정일은 2024년 12월 입니다. 총 1,382세대 중 ▲공공분양주택 1,094세대(전용면적 84m2 =25.41평), ▲분양전환형 5년 공공임대 288세대(전용면적 39m2 =11.8평, 59m2 =17.85평)로 공공분양과 공공임대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원주민에게 우선공급을 6월 23일부터 시작하였으며, 일반인들에게는 7월 14일부터 입주자 모집이 있습니다.

다음표를 참조하시면 주택면적, 주택타입, 발코니확장여부, 공급면적(주거전용, 주거공용, 기타공용, 주차장), 공유대지면적, 공급세대수, 최고층수(24~29층), 1층 세대수, 입주예정시기에 대해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익산평화지구-공공분양-주택면적-등-대상정보
전북 익산 안단테 공공분양 정보

1,382세대의 대단지 아파트 단지로서, 다음과 같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진다고 합니다.

▲시그니처 가든: 텃밭으로 힐링
▲게스트 하우스: 입주민 지인 또는 친척이 머물 수 있음
▲경로당: 시니어 세대를 위한
▲작은 도서관: 아이들 등 커뮤니티 시설

5년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공급 규모/대상/공급가격 산정 기준

5년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이란, 5년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되어 소유권을 이전받을 수 있는 주택을 말합니다. 임대조건은 ‘임대보증금 + 월 임대료’로 구성됩니다. 임대보증금과 월임대료는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령」 제44조 및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8-471호에서 규정한 표준임대보증금 및 표준임대료이하에서 결정됩니다.

분양전환가격의 산정은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 별표 7 “공공건설임대주택의 분양전환가격의 산정기준”에 따릅니다. 건설원가와 감정평가금액(분양전환시)을 산술평균한 가액으로 하되, 공공임대주택의 건축비 및 택지비를 기준으로 분양전환 당시에 산정한 해당 주택의 가격에서 임대기간 중의 감가상각비(최초 입주자모집공고 당시의 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산정한다)를 뺀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주자는 입주자모집공고일부터 입주 당시까지 무주택세대구성원 요건을 유지하여야 하며, 임차권을 양도하거나 임대주택을 전대할수 없습니다. (단,「공공주택 특별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근무, 생업, 질병치료 등 예외사항 발생 시에는 LH의 동의를 받은 경우 양도나 전대가 가능) ▲ 임대차계약은 2년마다 갱신하며, 계약 갱신 시 임대보증금과 월임대료는「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주거비 물가지수등을 고려하여 증액될 수 있습니다.

익산평화 공공임대 단지정보(안단테 익산평화)

최초 입주월은 2025년 3월이며, 전용면적과 임대보증금 등의 공급정보는 다음의 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전북-익산-평화단지-공공임대-공급정보
안단테 익산평화지구단지 공공임대 임대료

익산평화 지구 입지가 좋은 이유

교통권, 개발권, 주민의 쾌적한 생활권

익산시에서 가장 큰 역점 사업을 하고 있는 익산역 복합환승센터(=KTX 익산역)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역세권이라는 점이 호재인데, 여기에 환승센터까지 건립예정인 점에서 엄청난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옴에따라 역 내부에 있는 철도차량기지를 도심 밖으로 옮기고, 해당 위치에는 상업시설 등의 생활 인프라가 들어올 예정입니다.

익산평화지구-교통망-지도
익산평화지구 교통망 지도

익산평화 단지에서 대형마트, 관공서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운 것은 물론, 자연환경(수도산체육공원, 유천생태습지공원, 마동근린공원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익산국가산단, 익산일반산단 등의 직장에 다니는 분들은 주거지와 가까운 곳에 직장이 있어 이부분도 크게 한몫할 것으로 보입니다.

학세권

생활인프라 다음으로는 학세권 입지 입니다. 자녀가 있는 세대는 가까운 곳에 학교, 도서관, 교육지원기관 등이 자리해 있으면 안심이 되면서 교육여건도 높은 곳을 선호하기 마련인데요.익산평화지구 단지에서는 도보로 수분 이내에 이리중앙초등학교, 이리여자중학교, 전북제일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익산시립마동도서관, 전북 외국어교육지원센터, 어린이 영어도서관 등이 있어 학세권으로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익산평화-공공주택-지역조감도-지도-학세권-공업단지-익산터미널-마트-병원-공원-등

개발권 2

이뿐만이 아닙니다. 평화지구의 미래가치는 점점 더 높아집니다. 평화지구에서는 다음의 사업 2가지를 진행중입니다. ▲도시에 취약하거나 낙후된 생활여건을 발전시킴으로써 주민의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 평화동 새뜰마을 사업(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사업), ▲송학동 도시재생뉴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급일정 안내

우선공급

지구주민의 우선공급 공고는 6월 23일 부터 LH청약센터홈페이지와 모바일앱(안드로이드 다운 | 앱스토어 다운)에서 공고되었습니다.
접수는 7월 4일~5일에 안단테 익산평화 견복주택 접수처(익산시 모현동2가 688번지)에서 접수하며, 당첨 동,호 발표는 7월 6일 오후 4시입니다. 우선공급 계약체결에 대해서는 7월 11일~12일 오전 10시~오후4시에 진행됩니다.

일반분양

일반분양 접수는 7월 25일~7월 27일 수요일까지 입니다. 일반분양의 경우 7월 14일 목요일부터 공고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반분양 당첨자는 8월 11일 목요일에 발표예정입니다.

익산평화지구-공급일정-우선공급-일반분양-당첨자발표일

안단테 익산 평화 공고문 다운로드 받기<<

평화지구단지 사이버 주택홍보관 바로가기<<

인테리어 주요 마감재 확인하기<<

상담문의전화: 063-852-2055

지금까지 전북 익산시 평화지구 지역의 안단테 공공주택, 공공임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안남은 공급일정에 대해 확인해보시고 조감도/지도도 확인해보시고 입지와 미래가치에 대해 고려하셔서 분양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국 분양일정에 대해서도 정리한 다음 포스팅을 통해 참고하셔서 투자나 실거주에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