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할인 신용카드 추천 인기 TOP 4 (유치원, 인강, 토익 응시료)


0
Categories : 금융
Tags :

요즘은 물가가 많이 오르는 추세입니다. 카드사용액은 줄이더라도 학원비, 인터넷강의와 같은 자녀 교육비나, 대학생,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실 경우 토익, 토익스피킹, JPT 등과 같은 YBM 주관 시험 수험료는 줄일 수가 없는게 현실인데요. 오늘은 그러한 교육비 할인 혜택이 있는 인기 신용카드 4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가장 많은 혜택을 주는 카드는 어떤것인지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교육비 아끼는 팁

교육비는 줄인다고 줄일 수가 있는것이 아니라, 정말 필요한 것만 하는 것이 중요하겠는데요. 자녀 교육비를 어떻게 관리해야 좋은지, 아끼는 팁이 있을지 궁금하신 학부모님들과 비싼 자격증 접수비용, 시험 수험료로 걱정이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비를 아낄 수 있는 팁을 소개해드립니다.

교육 할인에 특화된 신용카드 상품

그 방법은 먼저 교육 할인을 위한 신용카드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교육열 만큼은 전세계 1위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 등이 잘 발달 되어 있는데요. 이에따라 강의 수강료 할인은 물론 교육비에 특화된 신용카드 상품들을 나에게 맞게 골라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카드들을 잘 이용한다면 교육비 지출도 잘 관리할 수 있게 되겠습니다.

교육비 할인 신용카드 TOP 4위 비교

다양한 상품중 4가지 카드를 뽑아보았는데요. 카드별로 타겟하는 연령층이 다릅니다. 자녀나 학생 본인 연령에 따라 맞춤 혜택카드를 찾아서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1~4번 교육비 할인 특화 카드 상품들을 사용하기 좋게 비교해보겠습니다.

  1. 삼성카드 – 삼성 iD 에듀 카드
  2. KB국민카드 – KB 이지스터디 티타늄카드
  3. 신한카드 – 신한카드 에듀
  4. 롯데카드 – 로카 포 에듀

공통 할인 혜택

4개 상품 모두 학원 할인은 공통으로 들어가는 혜택입니다.

신용카드 발급하기 전 팁

신용카드를 발급하기전에 중요한 것은 매월 교육비로 얼마를 지출하는지 가계부 파악이 필요한데요. 신용카드 혜택이 좋다고 해서 무작정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내가 얼마를 소비하는지 나의 소비패턴을 아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신용카드는 할인율이나 혜택이 중요하긴 하지만, 내가 한달에 얼마를 소비하는지, 교육비로 얼마가 나가는지 알고나면, 신용카드의 혜택을 어디까지 이용하고 또 최소 전월실적 채우기가 가능한지, 배보다 배꼽이 더 큰게 아닌지를 알수가 있습니다. ‘최소 전월실적’이란, 매월 최대 할인한도와 할인을 받으려면, 카드사가 정해둔 전월 카드사용금액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를 최소 전월실적이라 하는데요.

4가지 카드 중 로카 포 에듀만 제외하고 모두 최소 전월실적이 50만원이 기준이 됩니다. 로카 포 에듀는 전달에 최소 150만원 이상은 사용해야 할인이 들어간다고 해요.

학원 이외의 할인

처음에는 자녀가 인터넷강의를 많이 듣는 중학생/고등학생인지, 유치원생인지에 따라 카드를 고르시면 됩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를 들으시는 분이라면 카드를 고르기 전에 자녀 혹은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인터넷 강의 사이트가 있는지, 어떻게 할인이 적용되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1. 인터넷 강의가 할인 카드: ① 삼성 iD 에듀 ② KB 이지스터디 티타늄카드

삼성카드와 국민카드는 둘다 인터넷 강의 할인 혜택을 줍니다. 다만 강의 사이트에 따라 다른데요.

  • 삼성 iD에듀 카드로 할인되는 인강: 이투스,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밀크T >> 할인 혜택

약관을 확인해 보면 ‘인터넷강의는 초·중·고 교육과정 관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결제건에 한함’이라고 조건이 있습니다. 따라서 할인이 가능한 사이트에서 수강한다고 해도, 초등/중등/고등학교 교육과정이 아니라 성인 영어 강의인 경우에는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 KB 이지스터디 티타늄카드로 할인되는 인강: 메가스터디, 아발론, 디지털대성, 영단기공단기,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에듀윌, 박문각 등

국민카드 교육할인의 경우 대학생이나 취업준비를 위해 사용하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1. 유치원 할인 혜택 카드: ①신한카드 에듀와 ② 롯데카드 로카 포 에듀
  • 신한카드 에듀: 유치원, 학습지 5~10% 캐시백
  • 롯데카드 로카포에듀: 유치원, 학습지 5% 할인

할인이 가장 많이 되는 교육카드는?

카드별 최대 할인금액도 궁금하시죠? 할인율은 삼성이 10%, 국민이 3%입니다. 다만 중요한건 월 최대 할인 한도일 텐데요. 교육 관련 업종에서 얼마나 할인이 들어가는지가 궁금하죠.

  • 삼성카드는 7만원(200만원 이상 결제)
  • KB국민카드는 7만원(150만원 이상)
  • 신한카드는 5만원(150만원 이상 및 교육 업종 4건 이상)
  • 롯데카드 2만5000원(150만원 이상)

이 가운데 특이한점은 KB국민 교육카드의 경우 학원과 인강 한도를 별도로 보는데요. 학원 및 인강 비용을 합한 최대 할인액이 7만원인 것은 삼성카드 상품과 동일합니다만, 최대 할인액을 받기위한 전월실적은 삼성카드가 200만원 이상인데 반해, KB국민카드는 150만원 이상으로 차이가 있었습니다.

다만 연회비는 KB국민카드가 3만5000원이고, 삼성카드는 3만원 입니다.

KB국민 이지스터디 카드, 신한카드 특징

KB 이지스터디 티타늄카드 할인율: 학원 3%, 인터넷 강의 5% 입니다. 월 최대 할인 한도를 볼 때 학원과 인강의 비중을 고려해야하는 점이 특징이죠.

신한카드 에듀는 교육 업종에서 20만원 이상 결제한 건수별로 추가 캐시백을 줍니다. 캐시백은 4건 이상이면 최대 5000원입니다. 이 카드는 전월실적 구간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할인율은 5%, 150만원 이상이면 10%로 2배가 되네요.

상품권으로 토익, 토스, JPT 등 YBM 수험료 할인받기

두번째 교육비 수험료 할인 팁으로 상품권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어쩌다가 취업의 필수 시험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토익은 누구나 있어야 할 점수가 되어버렸지요. 토익시험 수험료도 참 비싼데요. 정기접수로 할 경우 4만8000원, 추가접수인 경우는 좀더 받아서 5만2800원입니다. 한번에 700~900점을 받는 사람이라면 추가 수험료 지출이 없지만, 원하는 점수를 만들기 위해 여러 번 시험을 봐야 하는 경우라면, 특히 취업준비생이라면 시험응시료 마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토익, 토익스피킹, JPT 등 YBM이 주관하는 어학시험 수험료의 경우 “해피머니 상품권“을 활용해서 할인 받기가 가능합니다.

할인된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YBM교육상품권으로 구매하는 방법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경우 5~10% 할인된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이렇게 할인가로 산 상품권을 YES24 등을 통해 YBM교육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시: 5만원 상당의 해피머니 상품권을 4만7000원에 구매 가능)

YBM교육상품권으로 토익시험 응시료 결제하기

이 YBM교육상품권이란 토익이나 토스 등 YBM 주관 시험 응시료를 결제하는데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한다면 총 5000원 정도를 할인받을 수가 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