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금리 높은 은행 TOP 5 (토스뱅크 연 2% 더 높은 수시입출식 보통예금 4곳 확인)


0
Categories : 금융

파킹통장이란 잠깐 주차(파킹)를 하는 용도로 단기간동안 돈을 맡기더라도 이자를 높이주는 통장을 말합니다. 요즘 금리 상승세로 각 은행의 금리전쟁이 시작되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파킹통장의 금리도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돈을 하루만 맡겨도 연 2~3% 이자를 준다면, 가장 높은 은행은 어디일까요? 파킹통장으로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TOP 9(수시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에 파킹통장 주의사항까지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은행계좌를 관리할 때,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높은 금리를 주는 통장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바로 통장을 개설해서 그곳에 돈을 넣어두어야 하지 않을까요? 적금이나 예금처럼 돈이 오랜기간 묶이지도 않고, 이자를 좀더 높게 받을 수 있으니까요. 한예로 CMA통장이 그래서 인기가 많았는데요. 오늘날 하루만 맡겨도 높은 이자를 주는 파킹통장 금리는 어디가 가장 높을까요? 바로 어제까지는 토스뱅크였습니다.

파킹통장-금리높은곳-5곳-TOP5

토스뱅크 파킹통장 금리

토스뱅크에서는 2021년 10월에 파킹통장(토스뱅크 통장)을 출시하여, 예치금 1억원까지는 연 2%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1억원을 초과한 분은 연 0.1% 금리 제공) 특히, 원하는 경우 매일 이자를 받아서 일복리 효과도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높았는데요.

이자지급방법

매월 3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되며, 토요일에 이자가 지급됩니다.

토스뱅크통장-파킹통장

이자계산방법

이자지급일*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전일** 까지 매일 계싼한 이자를 합산하여 이자지급일에 입금됩니다.
*이자지급일: 매월 세번째 토요일
**이자지급일 전일: 매월 3번째 금요일
[매일의 이자 계산식] = 금액 구간에 해당하는 매일의 최종 잔액 x 금액 구간별 적용금리 ÷ 365

매일의 최종잔액은 어떻게 계산되죠? (토스뱅크모으기 중이라면?)

매일의 최종잔액은 “토스뱅크모으기”와 합산하여 결정됩니다. 모으기 잔액에 높은 금리를 우선하여 적용하며, 예를들면 토스뱅크 통장 잔액은 4천만원이고, 토스뱅크모으기 잔액은 7천만원 일때, 모으기 잔액 7천만원과 토스뱅크통장 잔액 중 3천만원에 연 2%가 적용되고, 토스뱅크통장 잔액 중 나머지 1천만원에 연 0.1%가 적용됩니다.

토스뱅크의 금리인상으로 3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가입을 시도하는 성공사례를 다른 은행들이 확인한 것이죠. 그래서 그런지 토스뱅크를 누르고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곳이 생겨났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많은 높은 금리의 파킹통장이 반가운데요. 😀 높은 금리의 여러가지 은행들의 파킹통장 대해 함께 알아보실까요?😄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금리

카카오뱅크에서는 통장이름이 “세이프박스”로서 1억원까지 연 1.2%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SC제일은행 파킹통장 금리

SC제일은행에서는 통장이름이 “일복리저축예금“으로서 1억원 이상 최고 연 1.9% 금리를 제공합니다. 일복리 방식이며, 최고금리는 최장 60일동안 제공한다고 합니다.

산업은행 파킹통장 금리

KDB산업은행-케이디비-하이-비대면-입출금통장

산업은행에서는 통장이름이 “KDB Hi 비대면 입출금통장“으로서 금액제한은 따로 없고, 연 1.85%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추가적인 우대 조건은 없다고 하네요.

하나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하나저축은행에서는 통장이름이 “High 하나 보통예금“으로서, 3,000만원까지는 최고 연 2.5%까지 금리를 제공하고, 3,000만원 초과분에는 연 1.5%의 금리를 제공한다고 해요. 우대금리로는 마케팅 등 정보이용 동의를 하면 0.3% 포인트를 주고, 종이통장 없이 계좌를 개설할 경우 0.1% 포인트를 줍니다. 그리고 0.6% 포인트는 월말 잔액에 따라 구간별로 차등적용이 됩니다. 월말잔액이 200만원 이상이면 최고금리 0.6% 포인트가 적용되며, 100만원~200만원 미만 0.4%포인트, 30만원~100만원 미만시 0.2%포인트를 줍니다. 연 2.5%면 토스뱅크보다 0.5% 높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금리

케이뱅크에서는 통장이름이 “플러스박스”로서, 금리가 연 1.3% 였는데 연 2.1%로 상향하였습니다. 예치금 한도는 최대 3억원까지 2.1%를 제공합니다. 한도가 꽤 높기에 많은 관심이 가는 상품인 것 같습니다.

SBI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SBI저축은행에서는 통장이름이 “사이다뱅크 보통예금”으로 입출금통장인데요, 금리가 연 1.6%였는데, 최근 연 2.2%로 상향하였습니다. 해당 금리가 적용되는 예치금액은 1억원까지 입니다. 한도가 높기에 이부분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웰컴저축은행에서는 통장이름이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으로서, 5천만원까지 최고 3%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기본 금리는 연 1.5%이고, 우대금리가 최대 연 1.5%입니다. 우대금리는 3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우대금리 적용 항목]

  1.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이용과 멤버십 가입이용 동의 할경우 연 0.5% 포인트 제공
  2. 해당 계좌로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할 경우 연 0.5% 포인트 제공
  3. 100만원 이상 급여이체 할 경우 연 0.5% 포인트 제공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오케이저축은행에서는 통장이름이 “OK읏통장“으로서(OK를 회전시켜서 읏통장으로 했나보네요!ㅋㅋ), 500만원을 기준으로 합니다. 500만원까지는 최고 연 3.2%의 금리를 제공하고, 5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최고 연 1%까지 금리를 제공합니다. 기본금리는 500만원 기준으로 연 2.8%, 500만원 초과분은 연 0.8%입니다. 다른 시중은행이나 증권사의 오픈뱅킹에 읏통장 계좌를 등록하기만 하면 최고금리가 적용된다고 해요. 비대면 계좌개설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OK저축은행-읏통장

파킹통장 개설 주의사항!!

파킹통장을 만들때는 예금자보호 한도에 따라 추가 파킹통장도 개설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통장을 1번 개설하면, 통장 개설 ‘일시정지 기간’이 있습니다. 영업일로 20일 동안은 계좌를 개설할 수 없는 것인데요. 금융사에서 보이스피싱, 대포통장 등으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영업일 20일 이내에 타금융사에서 수시입출금 계좌를 개설했다면, 신규 계좌 개설을 하지 못하도록 규제하고 있습니다.

번외지만 애드센스통장으로 외환통장을 만드실 때에는 혹시 20일 영업일을 지켜야 하는 거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외환통장은 개설하는데 별다른 규제는 없습니다~^^ 수시입출금계좌에 대해서만 그렇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파킹통장 중 가장 금리 높은 통장들의 랭킹9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테크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