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무직자대출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무소득자, 최대300만원)


카카오뱅크-모바일-비상금-대출-최대한도-최처금리-대출실행평균소요시간
0
Categories :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모바일로 본인인증만 되면, 서류제출 없이 집에서 손쉽게 소액대출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주부, 대학생 등 무직자, 무소득자도 신용도에 따라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일종의 마이너스통장 개념인데요.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경조사비, 때 이용해볼 수 가 있겠습니다. 빌린 한도까지 꺼내 쓰게 되면, 사용한 금액에 대해 이자가 발생합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및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대출신청자의 신용점수와 기존의 대출이 있는지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보고 대출한도가 나옵니다. 만약 한도를 처음에 낮게 신청해서 대출이 실행되었는데, 한도를 늘리고 싶다면 이는 계약해지 후 재신청을 해야할 수 있으며, 그때는 대출이 바로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미리 대출한도를 잘 정해두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모바일-비상금-대출-최대한도-최처금리-대출실행평균소요시간
카카오뱅크 모바일 비상금 대출 금리, 한도, 소요시간

대출기간은 1년 입니다. 1년이 되기전에 연장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기전에 연장신청을 하면 처음 대출신청했을 때와 신용등급에 하락은 없었는지, 다른 신용대출이 발생했는지, 연체정보는 있는 등을 참고하여 연장여부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연장을 하거나 새로운 대출을 받을 예정이시라면, 연체는 하지 않는 것이 가장 베스트 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금리(+월이자계산)

대출금리는 연 최저 5.688%~ 최대 15%이며 중도상환수수료가 나오지 않는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만약 대출을 했는데 연체가 생기면 대출실행시 적용받은 대출금리에 +3%의 연체금리가 연체기간에 적용됩니다.

돈을 빌리기 전에 언제, 어떤 방식으로 갚을지를 먼저 생각하신 다음, 자금이 들어오면 바로 대출금을 갚으셔도 됩니다. 쓴 금액에 대해서 이자가 줄어들게 할 수 있습니다.

[금리 6% 기준: 이자 계산]

대출금액월이자년이자
50만원2,500원30,000원
100만원5,000원60,000원
300만원15,000원180,000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자격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비상금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직자(주부, 대학생, 프리랜서 등)이거나 무소득인 경우에도 신용평가등급을 보기에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험증권이 발급가능한 고객이면 신청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은 365일 언제나 비상금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고객은 비상금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금융사기 기록이 있는 경우
  •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자
  • 연체자(신용대출, 통신요금, 현금서비스 등)
  • 부도사실이 없는 고객
  • 외국인 불가

보증보험이란

카뱅의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해준 사람만 대출실행이 가능한데요. 이 보험증권이란 보증보험에서 대출신청자에게 보증을 서준다는 것을 말합니다. 즉, 신용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으며, 신용등급이 낮으면 보증을 서주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장점

아시다시피,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입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를 크게 변동시키지 않습니다. 이자는 최대한도가 아닌 내가 사용할 만큼 뽑은 금액에 대해서만 붙기에, 대출금을 갚으면 갚을 수록 이자는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또한 연체 없이 계속 유지하는 것도 신용점수가 올라 갈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모바일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상품은 모바일로 진행되기에 매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상금대출 신청 이용시간은 오전 6시~오후11시까지 입니다. 신청하실 때 제출서류는 따로 없으나, 항목을 꼼꼼히 작성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1.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안드로이드 다운 | 앱스토어 다운)

2.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해줍니다.

3. 카카오뱅크 가장 하단에 보면 네모가 4개짜리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선택하면 상단메뉴에서 3번째 대출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4. 원하는 대출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후 소득정보 입력으로 넘어갑니다.

카뱅 비상금 대출은 다른말로 소액 마이너스 대출이라고 합니다. 마통이긴 한데 소액인 것이죠. 마이너스 통장과 비상금대출로 나뉘어져 있으니 이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들의 경우 제출서류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최근 12개월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요청한다고 합니다.

5. 대출계약서 작성 완료 하고 대출 실행 여부를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