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적금 반려견 반려동물 적금 인기상품 TOP 3 (+서비스 혜택)


0
Categories : 금융

우리나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500만명 가량 되었다고 합니다. 즉, 한국인 4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 반려동물들도 사람과 동일하게 양육비가 듭니다. 갑자기 아프거나, 예방접종 그리고 건강검진과 같은 병원 진료비와 사료비, 간식비, 미용비 등 다양한 지출이 고정비용이 되는데요. 병원비 같은 경우 갑자기 목돈이 나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기왕이면 적금 처럼 들고, 이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면서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적금상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3가지 상품 소개와 반려동물적금 가입에 함께 들어오는 서비스까지 알려드립니다.

아마 반려동물을 위한 양육비 중 진료비가 가장 큰돈일 텐데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에서 2년 동안 지불한 병원진료비는 평균적으로 46만 5,000원 정도 달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평소에 돈을 모아두었다가 큰돈이 나갈 때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반려동물 양육을 위한 돈을 저축하며 다양한 혜택을 주는 상품을 출시하였는데요. 그중 3가지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KB국민은행의 ‘KB반려행복적금’ 이란?

KB반려행복적금은 기본금리 2.6%, 우대금리를 포함할 경우 연 4.1%(36개월 기준)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저축액은 매월 최소 1만원 ~ 최대 5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인이 만들 수 있는 계좌수는 최대 3개까지 가능합니다. KB반려행복적금에는 제휴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반려동물 전문점인 ‘몰리스펫샵’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6,000원 할인쿠폰을 매월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KB반려행복적금 우대금리

케이비반려행복적금의 우대금리는 최고 연 1.5%p 인데요. 우대금리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대금리 조건 충족하기]

  1. 반려동물 등록하기 또는 유기된 고양이·강아지를 입양한 경우에 각 0.2%p 우대금리 받기
  2. 반려동물 애정활동으로 연 0.2%p 우대금리 받기
  • 몸무게 체크, 산책, 양치 등의 애정활동을 10회 이상 등록하면 해당계좌에 대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음
  1. Liiv M 반려행복 LTE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0.2%p 우대금리 받기
  2. KB국민은행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사용시 국민은행 계좌에서 결제대금이 출금되는 경우 0.2%p 우대금리 받기
  3. KB국민은행에 최초로 등록한 경우 연 0.5% p 우대금리 부여 받기

하나은행의 ‘펫사랑 적금’ 이란?

하나은행의 펫사랑적금은 기본금리가 연 2.3%(12개월 기준)을 제공합니다. 또한 우대금리로는 최대 0.5% p를 제공하는데요. 우대금리를 최대로 받는다면 총 2.8%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펫사랑적금 우대금리 조건

[우대금리 조건 충족하기]

  1. 예금에 가입할때 ‘온라인 펫사랑 서약서’를 작성하면 0.1%p 우대 (인터넷뱅킹이나 하나은행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됨)
  2. 하나은행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항목에 모두 동의하기하면 0.2%p 우대금리 받기
  3. 본인 명의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10만원 이상의 하나카드 결제 실적이 있으면 연 0.2%p 우대금리 받기 (신용카드, 체크카드 둘다 가능)

BNK부산은행의 ‘펫적금’

BNK부산은행의 펫적금이란, 조금 특이합니다. (펫의 뜻: 반려동물) 반려동물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미션이 있는데요. 이 미션을 할 경우 금리를 더 얹어주는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상품인 것 같습니다. BNK부산은행의 펫적금 기본금리가 연 3.1% 이며, 정기적립식입니다.

부산은행 펫적금 우대금리 조건

[우대금리 조건 충족하기]

‘펫 다이어리’를 작성하면, 1년에 최대 0.5% p를 우대금리로 받을 수 있음

부산은행 펫적금의 혜택!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서비스>

펫사랑 적금 중 메리트가 있는 부분은 바로 이 반려동물 배상책임 보험서비스를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가입하시는 방법은 적금을 가입할 때,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 서비스를 함께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실 때는 반려동물 이름과 나이, 성별, 사진 등과 함께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DB손해보험 프로미 반려 동물배상 책임보험’이라고 하는데요. “반려동물의 행위로 타인에게 신체 장해를 입히거나 타인 소유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히는 경우”에 보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보험가입액은 한 사고당 500만원입니다. 자기부담금은 3만원이라고 해요.

하지만, 다음과 같은 일부 맹견은 보험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 알래스칸 말라무트
  • 저먼 셰퍼드 등

지금까지 3가지 반려동물 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려동물 적금을 고르실 때는 금리도 금리이지만, 추가적인 혜택이 다르기에 본인과 반려동물에게 특별한 추억이되거나 도움이 되는 상품이 있다면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적금의 경우도 중도에 해지를 할 경우 그동안의 혜택은 없어지기에 만기해지를 할 수 있도록 계획적으로 반려동물 적금상품을 가입하는 것도 하나의 재테크가 되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