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신용대출자 타행 대환대출 갈아타기 금리 혜택 알아보기


씨티은행-신용대출-고객이라면-타행-대환대출-우대금리-혜택-알아보세요
0
Categories : 대출
씨티은행-신용대출-고객이라면-타행-대환대출-우대금리-혜택-알아보세요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토스뱅크는 한국씨티은행과 제휴를 맺어 씨티은행대출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갈아타기, 일명 대환대출상품을 7월 1일 오픈합니다. 씨티은행에서는 현재 고객이 이탈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 이유와 함께 여러 은행권에서 출시하는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리은행에서는 씨티은행 신용대출 고객들의 대환대출을 위해 일명 ‘우리-씨티 대환 신용대출’ 상품이 나올 것으로 어제 발표되었죠.

씨티은행 고객 이탈 상황, 그 이유는?

우리은행 외에도 KB국민은행, 토스뱅크 등, 전 은행권에서 한국씨티은행의 신용대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이 벌어질 예정인데요~ 씨티은행이 고객이 이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문을 닫는 것도 아닌데요.. 그이유는 바로 소비자금융 업무를 그만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하네요. 소비자금융 업무가 폐지됨에 따라, 22년 2월 15일 부터 신용대출 등 전체 소비자금융 상품등에 대한 신규 신청을 받고있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씨티은행에서 신용대출금액의 규모는 어느정도 일까요? 바로 8조 409억원의 개인신용대출잔액이 있다고 해요.

씨티은행-소비자금융업무-단계적-폐지절차-안내문
소비자 금융 단계적 폐지 안내문

씨티은행은 은행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대환대출을 진행하고 있게 되는 것이죠.

씨티은행-로고
씨티은행 로고

씨티은행 고객 대상 대환대출 상품 혜택소개(우리은행 대환상품)
이 대환대출 상품의 장점은 총 3가지 입니다.

  1. 우리은행에서 대출 우대금리 최대 1.5%p 제공
    우리은행에 대출을 보유하고 있지 않고, 씨티은행에서 대출을 대환하면 1.0%p 자동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상품으로 말할 것 같으면 최대 1.5%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하기에 최저 연 3% 초반 수준으로 아주 값싼 금리로 갈아탈 수가 있는 기회가 된다고 합니다. 만약 기존 우리은행에 대출이 없는 고객이면 또 1%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씨티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1. 대출 최대한도 최대 3억 적용
    대출 한도는 씨티은행에서 받았던 대출금액까지만 됩니다. 또한 연소득의 최대 230%까지, 전문직은 3억, 직장인은 2억까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대환금액 초과가 안됩니다.
  2. 중도 상환 해약금 인지세 면제
    2022년까지 이 상품으로 갈아타는 고객에게는 중도상환해약금이라던지, 인지세를 받지 않습니다.

우리은행-씨티은행 신용대출 대환 상품 신청방법

요즘은 비대면이 대세인만큼, 모바일어플로도 대환대출을 실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세상 참 좋아졌죠?
우리은행 뱅킹앱인 “우리WON뱅킹”을 설치하신 후 서류제출도 필요없고, 대출한도를 조회한다음 대출을 신청하실수가 있습니다.

🧿 우리원뱅킹 모바일 앱 다운로드 설치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앱스토어)<<

또한 모바일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대면으로도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리은행 영업시간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씨티은행의 신용대출 금리는 다른 은행에비해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은행연합회 자료를 보면 씨티은행이 6월 2일에 제공하는 일반신용대출의 평균 금리가 6.57% 였다고 하네요.
6월 다른 뱅크의 일반신용대출 평균금리도 비교해보도록 하죠.
▲토스뱅크: 6.23% ▲신한은행: 4.75% ▲KB국민은행: 4.69% ▲우리은행: 4.36% ▲하나은행: 4.27%

씨티은행 신용대출 대환 상품 우대금리 혜택

이번에 출시되는 대환대출상품의 금리 혜택은 은행마다 조금씩 상이한데요. KB국민은행과 토스뱅크도 알아볼까요?

KB국민은행 우대금리: 최대 0.4%포인트 지원 예정
토스뱅크 우대금리: 씨티은행 신용대출 금리에 비해 0.3%포인트 낮은 수준의 금리 지원 예정 -> 씨티은행이 6.57%라고 할때 대략 6.27% 전망

🧿 KB국민은행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앱스토어)<<

🧿 토스뱅크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앱스토어)<<

씨티은행 신용대출 대환 상품 다른곳에서도 가능?

한국씨티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은 고객은 위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토스뱅크 처럼 제휴를 맺은 은행외에도 다른 금융회사에서도 대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환을 하는 금융회사에서도 심사를 하기에 여기서 거절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대환대출이 가능한지, 구체적인 대출 조건은 어떻게되는지 미리 금융회사에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한국씨티은행 대출고객 지원 계획

씨티은행에서는 개인신용대출상품에 대해 고객에게 2026년까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심사기준에 따라 만기를 연장해주지만, 2027년 이후에는 전액을 상환하거나, 타금융기관을 통해 대환대출이 불가한 고객들에게는 분할 상환을 할 수 있도록 최대 5년 분할상환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이 프로그램에서 상환능력이 없는 경우라고 판단된다면 최대 7년까지 상환기간을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씨티은행 신용대출 등에 대한 문의는 한국씨티은행홈페이지, 모바일앱, 영업점,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안내받을 수가 있습니다.

🧿 한국씨티은행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앱스토어)<<

🧿
한국씨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은행업무/거래/은행명칭 도용신고센터 ☎1588-7000

🧿 씨티은행 개인신용대출 대환 제휴 프로그램<<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