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보험 인기 TOP 20 정리 (수시 업데이트)
달러보험이란 무엇인지 알고 싶으신 분, 달러보험 가입이 고민되시는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달러보험은 종신, 저축보험, 변액, 연금 등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가 됩니다. 달러보험을 가입하고 싶은데 어떤 보험사에서 어떤 형태의 달러보험을 파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다양한 보험사에서 출시한 달러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러보험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회사는 국내 보험사보다 외국계 보험사나 중소형 보험사가 중심이었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대표 안전자산인 미국달러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보험사, 대형 보험사들까지 달러보험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달러보험에 대한 불안정한 부분(매월 변동되는 보험료, 보험금 수령시기 때 달러 약세화 리스크)도 있기 때문에 달러보험의 장단점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글을 꼭 참고해보신 후 이 글을 읽으시면 좋습니다.
AIA생명의 달러보험 1: 무배당 골든타임 연금보험 II
2022년 6월 16일, 미국달러는 인플레이션과 불안정한 국제정세에 따라 달러화 초강세를 보이고 있을 때 달러보험 상품도 날게가 돋힌듯 팔렸습다고 합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에서 5월 빅스텝(한 번에 기준금리 0.5% 포인트 인상)을 하였고, 6월 15일에는 자이언트 스텝(한번에 기준 금리 0.75 포인트 이상)을 밟는 등, 안전자산인 달러상품을 가입하려는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22년 4월 새롭게 개정하여 출시된 AIA생명의 무배당 골든타임 연금보험 II 상품은 4~5월 두달동안에만 해도 1천건이 넘게 판매되었고 청약보험료도 1천억원에 달하는 규모로, 전년도 동기간 대비 15배 이상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인기를 끌었던 점은 시장 최고 수준의 금리인 5.22%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나타났다고 보여집니다. (22년 6월 16일 기준)
이 “(무)골든타임연금보험Ⅱ” 상품은 일시납 가입후 10년간 계약을 유지할 경우, 이자율이 10년동안 변동없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또한 10년 후에는 보험 차익에 따른 이자소득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마라’라는 말이 있듯이 여윳돈을 분산하여 달러보험상품에 넣는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상품은 가입 나이가 만 15~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연금 수령시점은 45세~80세 입니다. 만 71세~75세 가입자의 경우 85세까지 연금수령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시중은행 6곳*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 6곳: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AIA생명의 달러보험 2: (무)마이달러저축보험 <<
푸본현대생명 달러보험
푸본현대생명은 대만계 보험사입니다. 푸본현대생명에서는 달러보험을 올해 10월~12월 중에 달러보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어떤 형태로 출시될지 나온바는 없습니다.
달러보험은 단기적인 환차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장기적으로 봐야하기에 환차익을 강조한 외화보험 상품에 대해서는 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부분에 대해서는 8월 1일부터 외화보험 판매시 가입자의 성향과 적합한지, 적정성 진단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진단 후 가입자 성향에 맞지 않는다면 설계사가 가입을 권유할 수 없다고 하네요.
미래에셋생명 달러보험
2023년 상반기 중에 달러보험 상품 출시 예정이며, 아직까지 출시일정은 구체화 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네요. 달러보험 관련 정보나 소식이 들려오면 여기에 업데이트 됩니다.
삼성생명 달러보험
2020년 11월 ‘삼성 달러종신보험’을 출시하였습니다.
DGB생명 달러보험
아메리칸드림달러연금보험 상품 출시
신한라이프(구 신한생명)
신한달러유니버셜종신보험 상품 출시
메트라이프생명
업데이트 예정
지금까지 달러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달러보험에 관한 내용은 수시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이점 참고하시어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하여 다른 재테크 정보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