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신청방법 가입자격, 대출조건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기업은행-해내리-대출-조건
0
Categories : 부동산

기업은행 해내리 대출상품은 신용대출, 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대출상품의 특징은 한도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경영상황이 악화되어 사업운영이 어려운 소상공인,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해내리 대출이란 사업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자금이 있을 때 이를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가입대상, 제외대상, 대출조건인 금리, 한도, 기간, 상환방식, 신청서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가입대상

개인업자, 법인사업자 가능합니다.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중소기업까지만 가능합니다.

<제외 대상>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부동산 관련 대출은 금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특히 부동산 임대업을 하는 기업의 경우에는 해내리 대출이 불가합니다.

해내리 대출 한도

기업은행-해내리-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제한이 없다고 되어 있는데, 이게 무슨뜻이냐면, 기업은행에서 정한 한도 금액 범위 안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업종, 상환능력, 자금용도 등을 감안하여 결정 하기 때문에 대출사유 등이 중요한 요소가 되겠습니다. 따라서 기업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중인 경우에는 금리나 한도에 있어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이 아닌, 신용보증서 담보 대출인 경우에는 신용보증재단이나 신용보증기금과 같은 신용보증기관에서 기업 심사를 받은 뒤에 신용보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데 이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여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신용보증서 상의 대출금액이 한도가 됩니다.

※대출실행 시 부동산 등 필요한 담보를 제공하여 담보대출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신용대출보다 담보대출을 할 경우 한도가 좀더 많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 부동산 담보의 경우 근저당권 설정방식 및 부동산담보신탁 방식이 가능합니다.

대출 사유

대출받으면 어디에 쓸 건지 사업내용에 연관을 시키셔서 말씀을 하셔 합니다.

<대출 이유 예시>

  • 재고자산 구입
  • 식자재 구입
  • 냉장고 수리비용
  • 기기 구매
  • 인건비
  • 월세 등

만약 사업과 관련없는 생활비나 앞날을 위해 그냥 미리 받아두려한다고 말씀하시면 대출이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내리 대출 기간 및 상환방식

○일시상환방식: 1년 이내, 기한 연장 시 당초 대출기간 포함하여 5년이내
–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하고, 이자는 매 1월 단위로 약정납입일에 후취

○분할상환방식: 5년 이내
– 원금은 약정된 분할상환납입일(매1월, 매3월, 매6월, 또는 매12월)에 상환하고, 이자는 고객이 지정하는 대출기일을 기준으로 매월 응당일에 납입합니다.

○신용보증서 담보 대출인 경우에는 신용보증서 만기일 까지 상환을 하게 됩니다.

해내리 대출금리

해내리 대출 금리는 아래와 같이 최고 4.82% 정도 되며, 고정금리, 변동금리, 혼합(고정+변동)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금리는 신용등급에 대해 차등 적용되십니다.

금리 예시 (22년 1월 4일 기준)

  • 적용금리 최저 연 2.96% ~ 최고 연 4.82%
  • [기준금리 연 1.41%] + [가산금리 연 2.55%p ~ 연 3.41%p] – [감면금리 연 0~1.0%p]
기업은행-해내리-대출-금리

신용대출 하실 때는 기업은행 거래 실적이나 거래 기여도에 따라서 금리가 조금 낮아질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할 때 주거래 은행에서 하는 것이 장점인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만기일 이전에 대출금을 중도상환할 때에는 당초 대출일로부터 최고 3년까지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금액(분할상환금의 할부금 상환기일 전 상환 포함) x 요율(고정금리 1.4%, 변동금리 1.3%)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단 대출기간이 3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3년으로 함

해내리 대출 신청 및 가입방법

영업점에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신청과 같은 비대면 신청이 불가합니다.

<필요서류>

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또한 법인사업자라면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통서류금융거래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본, 최근 3개년도 재무제표(비교식), 납세완납증명서(국세/지방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등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은행방문 전에 한번더 전화로 문의 해서 기타서류는 없는지 물어보고 가시면 보다 정확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의 해내리 대출 신청, 대출조건(금리, 한도, 기간, 상환방식 등)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도가 없는 만큼 사업상에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경우 해내리대출을 받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하여 기업은행 대출 홈페이지와 대출금을 빠르게 갚는 방법에 대해서도 꼭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기업은행 대출 홈페이지 바로가기 <<<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