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비대면 신청방법 저금리 (-0.36% 낮아짐!)


0
Categories : 대출

요즘 전세자금대출은 카카오뱅크가 인기가 많습니다. 바로 비대면으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는 점, 대출조건이 시중은행에 비해 좀더 러프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케이뱅크에서도 비대면 전세자금대출을 할 수 있다는 것 알고계신가요? 2분 정도면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전세자금을 대출할 계획이 있으신 분은 금리를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금리, 중도수수료, 대출금입금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금리 0.36%p 낮췄다!

케이뱅크는 2022년 8월 18일에 전세대출 금리를 낮췄는데요. 최대 연 0.36%p까지 인하가 된다고 합니다. 이로인하여 일반 전세대출 금리는 연 3.73~4.78%이고, 청년 전세대출 금리가 연 3.50~3.58%가 되었습니다. 은행권에서 빌릴 수 있는 전세대출상품에 있어서 금리가 제일 낮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월세 대출 vs 전세대출 어떤걸 받아야하나요?

전월세전환율 보다 낮은 케이뱅크 전세대출금리!

무주택자라면, 전세대출로 주거비용을 줄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보여지는데요. 케이뱅크의 전세대출 금리 수준에 대해 살펴보면, 전월세전환율 보다 크다 작다로 보기도 하는데요. 보통 전·월세전환율에 비해 전세대출 금리가 적으면 월세 대신에 전세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2022년 5월에 전국에 있는 아파트 전·월세전환율은 4.7%인데요. 케이뱅크 전세대출금리는 보다 낮습니다.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이란?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대상(사람)

전세대출 대상은 직장인, 사업자, 청년(만 19세~34세)입니다.특히, 무주택 청년인 경우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도, 얼마전 취업으로 재직기간이 길지 않아도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일반 전세대출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근로소득자(현 직장 재직기간 1년 이상) 또는 사업자
    – 부부합산 무주택 또는 1주택자
    – 1주택자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이고, 보유주택의 시세가 9억원 이하인 경우만 가능
    2020.07.10 이후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대출 안됨
  2. 청년 전세대출

    –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 잔금일 기준 34세 이하 내국인
    – 근로소득자(재직 1개월 이상),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무직자)
    – 부부합산 무주택이고, 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대상 주택

  1. 가능한 주택

    –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상 주택이어야함: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2. 불가능한 주택 (하나라도 해당되면 대출 불가)

    – 임차대상주택의 소유자와 임대인이 동일하지 않은 경우
    –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상 소유권에 (가)압류* 등 권리침해가 있는 경우
    *압류, 가압류, 가처분, 가등기, 예고등기, 임의경매, 강제경매 등이 존재하면 X
    – 미등기 건물(다만, 사용승인일로부터 1년 이내의 신규분양이면서 주택유형이 아파트, 임대인이 LH 등 공공주택사업자인 오피스텔인 경우 가능)
    – 무허가건물
    – 신청인의 직계존비속이 소유한 주택
    – 법인 소유 주택(단, 공공주택사업자, 주택금융공사가 인정한 법인임대사업자의 소유인 경우라면 가능)
    –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 소유 주택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1. 일반전세대출: 전세 및 월세 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원
  2. 청년 전세대출: 전세 및 월세 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1억원
  • 최소 대출 신청금액은 500만원 이상
  • 대출한도는 잔금을 초과할 수 없음
  • 개인소득/부채 현황에 따라 보증가능한도가 다를 수 있음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대출금 송금일

대출금 송금은 실행 당일 오전8시~18시까지 가능합니다.

잔금일이 주말, 공휴일인데 전세자금 대출금 입금 주말에도 되나요?

주말, 공휴일 가능합니다. 만약 입주일이 주말이나 공휴일인 경우라면 대출금이 나오진 않을까 걱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뱅크는 전세대출금을 원하는 시간대에 송금할 수 가 있다고 해요~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 기간

계약은 1년 이상~3년 이내입니다. 대출만기일과 임대차계약 만기일이 일치해야 합니다. 대출 실행 후 대출기간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전세자금대출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서, 대출기간 동안에는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시에 전액을 상환합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중도수수료

케이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중도수수료를 받지 않아서 자유롭게 수수료 없이 상환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를 통해 전세대출을 할 때 장점은 비대면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거의 2~3분이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는데요.

대출 신청 서류

대출신청에 필요한 서류가 간편해졌습니다. 임대차 계약서 및 계약금 영수증을 내면 끝입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한도 확인방법 바로가기

케이뱅크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 | 앱스토어 다운]

케이뱅크 신용대출 금리도 인하했다고?

케이뱅크는 8월 18일 같은날에 신용대출 금리도 낮췄다고 합니다. 신용대출 금리는 최대 0.5%p,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는 최대 0.4%p를 낮췄습니다. 18일을 기준으로 케이뱅크 신용대출금리는 최저 연 4.21%,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는 최저 연 4.87%라고 합니다.

전세자금이 높아서 전세대출과 신용대출을 함께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케이뱅크에서 전세자금 및 신용대출 금리를 모두 낮췄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보시기 바래요.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