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적금, 네이버페이 x 전북은행 6% 적금 출시 선착순 가입방법 10만명 (우대금리 3% 포인트 받는 방법)


네이버페이와-전북은행이-제휴상품으로-6퍼센트-적금을-내놓았다
0
Categories : 부동산

요즘 청년희망적금이다, 청년도약계좌다 하면서 이슈가 되는 적금, 계좌들이 많습니다. 이 네이버적금, 전북은행적금도 청년희망적금의 화제로 출시가 된 것이라 합니다. 2021년 7월, 네이버파이낸셜과 전북은행이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이후 첫 협업으로 “네이버페이 x JB적금”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연 6%의 적금입니다. (세전)

전북은행, 네이버페이, 고객의 WIN 윈윈윈 전략?!

네이버페이와-전북은행이-제휴상품으로-6퍼센트-적금을-내놓았다

첫번째 윈(WIN) 전략

  • 전북은행은 지역거점이다 보니, 수도권의 젊은 세대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습니다. 지방은행의 한계가 있는 것이죠. 그런데 네이버페이 결제자의 50%% 20~30대가 차지하고 있으며, 디지털환경에 친숙한 이들을 금융서비스와 접목시켜 신규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두번째 윈 전략

  • 네이버페이는 전북은행과 함께 적금을 출시하면서 파격적인 우대금리를 제공함에 따라 우대금리 조건에 네이버페이 사용을 필수적으로 넣음으로써 네이버페이 가입 및 사용률을 높이며, 이러한 흐름은 자연스럽게 네이버쇼핑으로 흘러가게 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보입니다.

세번째 윈 전략

  • 고객은 비교적 쉽게 1금융권의 고금리 적금 혜택을 받으면서 윈(WIN)입니다.

네이버페이 적금 가입 대상

네이버페이 회원이면서 만 18세 이상의 개인은 가입대상이며, 1인 1계좌가 원칙입니다.

네이버페이 x JB적금 상품유형은?

정액을 적립하는 방식의 정기적금입니다.

JB적금의 월 가입금과 가입 기간은?

월 가입금은 최대 2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월 5만원, 10만원, 20만원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입 기간은 6개월입니다. 1년짜리가 아니라서 오히려 부담없게 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북은행 적금 기본 금리 및 우대금리

기본금리

기본금리는 연 3%이며, 여기에 우대금리 3%p가 추가됩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가 기본금리를 그대로 주니, 참 파격적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은 네이버쇼핑을 이용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에 전북은행 수시입출금 계좌를 등록 및 연결한다음, 그 계좌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쇼핑 후 해당 계좌를 이용하여 간편결제 방식을 1번만 사용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을 달성하면 다음달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3천원이나 준다고 하니 쏠쏠한 느낌입니다.

이미 간편계좌를 등록해서 포인트를 충전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북은행 입출금계좌만 비대면 등으로 만들 수만 있다면 가입 후 등록하는 것은 일도 아니죠. 그래서 우대금리 3%는 거저먹는 느낌이라 볼 수 있습니다.

6% 적금 가입방법

4월 8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가입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가입수에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선착순 10만명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네이버페이 x 전북은행 적금 이자는 얼마일까? 계산해보기

네이버적금계산기를 이용해서 월 적립액은 20만원을 넣고 6개월, 6%를 설정해서 이자를 조회해보면, 다음과 같이 원금 120만원에 세전이자 2만1천원이 잡힙니다. 여기서 이자에 세금을 15.4% 떼면 3,234원이 떼어나가고 세후 이자는 17,766원정도 입니다. 그러면 1,217,766원을 6개월 뒤에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꼭 6개월동안 모아야 할 돈이 있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아 그리고 우대금리 조건 달성시 네이버페이 3천원을 주니까 어떻게 보면, 이자세금도 지원받는 것이네요. 친구들이랑 여행자금 모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페이x전북은행-적금에-20만원씩-6개월간-부었을때-이자계산해보기-세후수령이자가1만7천원

지금까지 네이버페이와 전북은행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되는 6% 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보니 네이버적금도 보이게 되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적금 풍차돌리기 추천/비추천 후기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작성한 글이 있습니다. 저축습관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