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틀림 횟수 초과 3가지 해결방법


0
Categories : 금융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틀렸을 때, 틀림 횟수가 3회 이상이 되면도 비밀번호 인증 초과로, 락(Lock)이 걸리게 되는데요. 즉 인터넷 등의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급하게 사용해야할 때, 빨리 비밀번호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3가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틀렸을 때

체크카드는 비밀번호를 잘 안사용하다보니 갑자기 필요할 때 기억이 안나기 일쑤인데요. 만약 자주 사용하는 계좌 비밀번호를 몇 번 눌러보지만 3회 횟수를 다 채우면 해당 체크카드 기능이 잠기게 됩니다. 특히 인터넷뱅킹이나, 인터넷쇼핑 결제가 제한되게 되지요. 이 번호를 ISP 비밀번호라고도 하는데 3회를 틀리면 4번째부터는 보안을 위하여 본인 확인이 될 때까지 사용이 불가해집니다.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여러번 눌러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이를 해제하는 방법은 농협에 직접 풀어달라고 하는 방법인데요. 가장 생각하기 쉬운 것이 먼저, 농협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두번째 농협 영업점 방문하기, 세번째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하기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3회 오류 해제 전화로 하기

1. 농협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오류 –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NH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과 통화 하여 문의할 수가 있습니다.

NH농협 고객센터 대표전화번호: ☏1644-4000

하지만, 이 방법은 비대면인 것은 물론 유선상이므로 보안상의 이유로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비밀번호 변경진행을 원할 경우에 고객센터 내 패스워드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하면 되지 않냐고 물어보실 수 있으나, 본인인증을 하더라도 전화로 비밀번호 등을 바꿀 경우 처리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을 수가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문의 방법은 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겁니다. 이후 농협카드 비밀번호 변경 건에 관하여 문의를 합니다. 본인인증을 해야하기에 전화전에는 해당 체크카드(신용카드인 경우 신용카드로)를 앞에 두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번호, CVC번호,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최대한 본인인증을 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전화상으로는 어렵다는 말을 듣는다면 2번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 농협 창구 방문

이 방법은 가장 쉽고 바로 해결되는 방법이 됩니다. 기존의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농협 영업시간에 직접 방문하여 해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준비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만약 미성년자의 경우라면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셔서 해결을 하셔야 하며, 이경우 미성년자와 부모님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나 등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4시 입니다.

비밀번호를 몇번 틀려서 이용제한이 되었다고 하면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거기서 오류 해제 서류를 쓰고 새 비밀번호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만약 농협은행이면 농협은행으로 가시면 되지만, 지역농협에 가셔서 농협은행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해달라고 하면 농협중앙회로 가시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농협 창구 시간이 지나 어려운 경우라면 온라인을 통해서도 진행하실 수 가 있는데요.

3.농협 체크카드 패스워드 3회 오류 –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어플 이용하기

전화로는 어렵지만 요즘 인터넷으로 강력한 보안과 본인인증의 범위가 넓습니다. 따라서 농협카드 홈페이지와 농협카드 어플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좀 힘빠지는 점은, 온라인으로 이용하실 때에는 카드의 기존 비밀번호를 기억한 상태에서만 비밀번호를 새로 등록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밀번호를 몰라서 3번을 틀렸는데 새로 등록하려면 원래 비밀번호를 알아야한다고?’ 그래서 만약 평일이라면 다음날 아침일찍 은행에 방문하시거나, 주말이라면 월요일 아침일찍 은행에 방문하시는게 가장 편하고 쉽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계신 분들이라면, 농협카드 홈페이지, 농협카드 앱으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토요일 오전 8시~오후 11시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요일이나 공휴일은 이용불가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비밀번호 변경할 때 역시, 해당 카드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필요한 정보는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비밀번호입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 들어가기 or 농협카드 어플 들어가기

농협카드 홈페이지(하단에 링크 첨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NH농협카드-로그인하는방법은-NHpay-또는-아이디-또는-PIN번호-또는-인증서로-가능하다
4가지 로그인 방법

상단의 마이메뉴로 들어가시면 카드등록/관리 카테고리에서 카드비밀번호 등록/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선택한 다음 진행하시면 됩니다.

NH농협카드-로그인후-마이메뉴-카드등록관리-카테고리에서-카드비밀번호-등록및변경-선택하기
마이메뉴 – 카드등록/관리

농협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농협카드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다운 | 아이폰 다운]<<<

NH농협카드홈페이지에서-카드비밀번호변경하는-방법
카드비밀번호 변경 하기

비밀번호 변경시 물어보는 정보카드번호, 카드고유확인번호(카드 뒷면 서명란에 작게 써져있는 3자리 CVC번호), 유효기간을 물어보고, 마지막으로 변경전(기존) 비밀번호와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작성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카드 비밀번호 변경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알림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카드-비밀번호-변경-정상처리완료-메세지
정산 처리 완료 메시지

지금까지 농협 체크카드(신용카드)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3회 초과로 은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할 때, 오프라인(방문), 전화, 온라인(홈페이지, 어플)로 비밀번호 등록/변경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확실하고 빠른 것은 창구에 방문하는 것이지만 은행방문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처럼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다른 금융정보, 재테크정보도 함께 알아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