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단기예금 금리 3~4% 1금융권 정리 (vs 파킹통장 보다 높은 이자 정기예금 추천 갈아타세요)


초단기예금-1개월-12개월-정기예금-은행별-이자높은곳-금리비교순위-안내-1금융권-정리-파킹통장보다-높으면-갈아타세요
0
Categories : 금융

초단기예금 3~4% 1금융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파킹통장 보다 훨씬 좋은 초단기 예금통장이 나왔습니다. 얼마동안 예금을 할건지 따져보신후, 가지고 계신 파킹통장과 금리 비교후 헤어질결심 하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ㅎㅎ

[1금융권 파킹통장 금리 바로 확인]

안전한 1금융권 예금통장인데다가 이율도 3~4%대랍니다. 지금 파킹통장 거의 2-3%대 아닌가요? 같은 돈이라도 금리 높은데에 두시면 이자를 쏠쏠하게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 여기서 보세요. 지금부터 단기 예금 추천, 금리순위에 대해 알아봅니다.

초단기예금-1개월-12개월-정기예금-은행별-이자높은곳-금리비교순위-안내-1금융권-정리-파킹통장보다-높으면-갈아타세요

초단기예금이란?

몇년전부터 예적금 금리가 똑 떨어지면서, 은행에 목돈을 넣어두면 바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였는데요. 그 이후에 은행에서도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높은 이자를 주는 통장을 많이 출시했습니다. 지금은 더 높은 이자를 주는 초단기통장을 선보였는데요!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면, 어디한번 알아보아야겠죠?

일반적인 예금금리는 1년 만기가 4%대 정도 됩니다. 목돈을 1년이상 예금에 두어야 하기에 만일 급한일이 생길 경우, 만기를 얼마 남겨두고 해지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만기이자도 못받고 눈물을 머금고 해지를 해야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더 짧은 예금을 들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한가지가 아닌 무려 5가지나 되는데요! 5가지 초단기예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업은행 단기예금

KDB산업은행 정기예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단기예금인 만큼 기간에 대한 궁금증이 큰데요. 바로 6개월 이상만 되어도 2.5%대의 금리를 지급받습니다.

● 6개월 미만 가입시 ▷ 2.5% 이자 지급
● 1년 가입시 ▷ 2.6% 이자 지급
● 2년 가입시 ▷ 2.7% 이자 지급

만약 목돈을 6개월 이후에 사용해야 한다면, 이러한 기간에 맞춰 계획적으로 단기예금을 해놓았다가 나중에 이자와 함께 찾아가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5천만원을 단기예금에 둔다면 2개월만 넣어둬도 2.5%의 이자를 지급받아 세전 20만 8천원의 이자를 받을 수가 있는 것이됩니다.

산업은행 정기예금 바로가기🔎

하나은행 단기예금

하나은행 정기예금은 자유롭게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개월 이상 ~ 5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 최고금리: 세전 연 3.4%

▶1개월 이상 ~ 3개월 미만: 2.9%
▶3개월 이상 ~ 6개월 미만: 3.1%
▶6개월 이상 ~ 9개월 미만: 3.2%
▶9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 3.2%
▶12개월 이상 ~ 24개월 미만: 3.4%

하나은행 정기예금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단기정기예금

카카오뱅크는 최소 1개월~ 36개월 까지 원하는 대로 가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긴급출금 2회까지도 가능한 부분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예금이 만기될 경우 바로 사용하지 않는 돈은 다시 예금으로 묶어두기 마련인데, 또 예금찾고 할 필요 없이 바로 다시 새로운 예금으로 자동 재예치도 할 수 있는 ‘만기 자동연장 5회’기능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만기 자동연장을 신청하면 원금과 이자가 새로운 예금으로 자동 예치되기 때문에 편리한 부분이죠. 금리는 자동연장 시점에 고시된 해당 상품의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

2023년 4월 22일 기준, 1개월~36개월 만기 적용 기본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개월 이상 ~ 3개월 미만: 연 2.9%
▷3개월 이상 ~ 6개월 미만: 연 3.1%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 연 3.2%
▷12개월 이상 ~ 24개월 미만: 연 3.4%
▷24개월 이상 ~ 36개월 미만: 연 3.4%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바로가기🔎

케이뱅크 단기정기예금

케이뱅크(k뱅크)는 단기예금명이 코드K 정기예금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1개월~36개월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처럼 해지하지 않고도 2번 부분출금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점입니다.

● 최고금리: 세전 연 3.6%
● 가입금액: 100만원 ~ 무제한

▷ 1개월 이상 ~ 3개월 미만: 연 3.0%
▷ 3개월 이상 ~ 6개월 미만: 연 3.3%
▷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 연 3.4%
▷ 12개월 이상 ~ 24개월 미만: 연 3.6%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바로가기🔎

토스뱅크 단기예금

토스뱅크 단기예금통장은 3개월, 6개월 단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중 가장 높은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3개월 이상 목돈을 굴릴 파킹통장을 찾고 계시다면 토스뱅크를 추천드립니다.

● 금리: 세전 연 3.5%
● 가입금액: 100만원 ~ 10억원

▷ 3개월 까지: 연 3.5%
▷ 6개월 까지: 연 3.5%

토스는 이자지급방식이 선이자 지급방식이라는 점이 호감인데요~ 선이자 지급방식이라서 더 만기일까지 기다리기가 즐거운 것 같아요~ 돈을 보관하는 순간 이자가 들어옵니다. 이 먼저 들어온 이자로 더 이자를 불리는 재테크를 할 수도 있겠고, 급하게 필요했던 생활용품, 전자기기를 사는데 보태서 쓸 수도 있어요.

토스뱅크 선이자 받는 정기예금 바로가기🔎

지금까지 1금융권 3~4%대 1개월~12개월 자유로운 단기정기예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하여 고금리 적금 상품도 궁금하신 분들은 읽어보세요.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