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퍼마일보험 추천 이유 4가지 (자동차보험 할인 혜택 받고 가입하는 법, 초대코드: jw82k)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차량번호-조회로-보험료-확인하기
0
Categories : 필수 생활정보

연 주행거리가 낮으신 분들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으로 갈아타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배우 신민아씨가 광고모델을 하고 있어요. 🌹 저는 꽤 오래 아버지를 계약자로 보험을 들다가 연차가 오래 되기도 하였고 이제는 제 이름으로 보험을 드는게 장기적으로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으로 생각되어서 여러가지 자동차보험을 찾아보았습니다. (기존 보험에서 속이 터지는 부분도 많았고😣) 자동차 보험 가입시에 혜택을 얼마나 받고 가입하느냐도 중요한 부분이고, 보험 가입 중에도 좋은 혜택을 받으며 운행할 수 있으면 그것도 참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했습니다.

이글은 캐롯보험 가입한 이유에 대한 어느정도 추천글이 되겠지만, 혹시 캐롯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시더라도 자동차보험 가입하실 때 자신에게 가장 싸고 좋은 가성비 있는 보험을 찾으실 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성한 글입니다. 매년 저도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마다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자료를 남겨두고 싶었으니까요. 그럼, 이글을 천천히 확인해보시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다 받으며 가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자세한 자동차보험 가입 할인혜택에 관한 내용은 글에 녹아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기존 보험(DB)에서 주행거리 특약을 받고는 있었으나, T맵 할인은 계약자 보험 중 1분만 된다고 해서, 아버지만 T맵할인이 적용 가능하다고 해서, 저는 따로 티맵할인을 신경쓰지 않아왔던지라 운전점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T맵할인을 못받는데 이걸 못받으면 너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주행거리랑 T맵할인까지 둘다 받는 보험료보다 더 낮은 보험료는 없나 찾게 된게 시작이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자동차보험료 조회하는 방법

가장 처음에 자동차보험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다모아(온라인 보험슈퍼마켓)에서 차등록번호와 개인정보를 집어넣고 보험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략적인 금액을 숙지한 뒤에 어디에 가입할지 고민을 해보시는 겁니다.

그래서 주행거리도 낮은데 비싼보험료를 내고 싶진 않아서 여러가지 찾아보니 T맵 특약 없이도 충분히 싼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캐롯이 보였습니다. 캐롯손해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월 주행거리 만큼만 보험료를 낼 수 있다고 해서 관심이 갔습니다. 하지만 가입하실 땐 캐롯에 들어가시지 말고 꼭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가입을 하셔야 5만원 상당의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문단에서 확인)

저는 1년으로 따졌을 때, 본가가 멀어 장거리 운전을 가끔 하긴 하지만, 평소에는 거의 마실 나가는 정도로만 운전을 하기 때문에 정말 주행거리가 낮았습니다. 기존 보험에서도 주행거리 특약으로 돈을 돌려받았으니까요.

그래서 캐롯으로 가입하면 얼마나 절약될지 눈에 보였죠. 제가 갑자기 주행거리가 늘어 더 탄다고 해도 적어도 10~20만원은 절약이 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캐롯자동차보험 추천 이유에서 캐롯에 가입하면 좋은 연 주행거리 기준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캐롯자동차보험 가입시, 네이버페이 5만원 이상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

캐롯퍼마일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3만원을 추가 적립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다음 3군데인 DB손해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에서 ‘나의 차보험료 확인/조회’만으로 네이버포인트 7000원 x 3곳 = 21,000원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지 않고 차 보험료 조회만 해도 2만 1천원을 받을 수가 있기에 아주 좋습니다.

네이버에서-로그인후-페이-클릭하기
네이버에 접속해 로그인 후에 네이버pay로 들어갑니다.
네이버페이-화면에서-혜택쿠폰-클릭하기
네이버페이에서 혜택/쿠폰으로 들어갑니다.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DB손해보험-메리츠화재-삼성화재-KB손해보험-현대해상-등-자동차보험료-확인시-네이버포인트-지급받을-수있음

이 3곳에서 차보험료 조회하시고 2만 1천 받으신 다음에, 캐롯퍼마일 자동차 가입 눌러서 가입하시면 3만원을 추가 적립받으실 수 있어요. 조건은 회색글씨로 작게 쓰여있는데 연 30만원이상 보험료 결제시에 가입한 것으로 본다는 것이죠. 그러니까 보험료가 30만원 정도 결제되었을 때 네이버포인트(네이버페이)가 들어온다는 겁니다. 어차피 제 연 예상 보험료는 30만원 이상은 넘었기에 이득이 되죠.

캐롯 자동차 보험 가입시 네이버 페이 이벤트 대상 조건도 무난했습니다.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X 네이버페이 이벤트 대상]
1) 이벤트의 총 제공혜택은 1인당 최대 3만원이며, 타 제휴처의 이벤트와 중복하여 지급하지 않음
2) 보험 가입시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가입 되어 있지 않은 신규 고객에 한하여 제공(차량기준) (갱신계약 제외)
3) 본 이벤트를 통해 가입한 자동차보험이 해지/취소 되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
4) 자동차보험 가입 건당 ‘연간 30만원 이상’ 납입시 혜택 제공

네이버페이에서-캐롯자동차보험-클릭하면-3만원혜택이-나온다
캐롯자동차보험 X 네이버페이 추가혜택

캐롯 자동차 보험 가입 후기 장단점 추천 이유 4가지

주행거리가 낮은 경우

앞서 저는 연 주행거리가 낮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보통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걸어다니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낮으신 분들은 일반 주행거리로 달리는 분들이랑 비슷한 요금을 내면서 보장을 받을 필요가 없지 않을까요? 그래서 주행거리 특약이라는 것도 있는 것이니까요.

그러한 이유로, 세컨카가 있으신 분들은 캐롯자동차보험 정말 추천드립니다. 연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캐롯에 가입하면 이득인지 아닌지를 확인해 보고 싶으실 텐데요. 캐롯 홈페이지에서도 해볼수가 있습니다. 저는 제 차를 기준으로 했을 때 연 약 12,000km(1.2만키로)를 달리면 보험료가 비슷해 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캐롯-자차기준-연간예상보험료
좀 어지럽긴 해도 연간 예상보험료를 키로수별로 스샷을 찍어보았습니다. 증가하는 형태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명) 중요한 부분은 이건 저의 차 기준이고, 운전자, 차량 기종 등 보험료는 다르게 측정되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연식이 좀 되는 차라서 많이 싼편입니다.

그래서 연 1만 키로 이하를 탈 경우 캐롯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연 8~9천키로를 탄다면 다른곳과 잘 비교해서 기회비용을 따지시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캐롯으로 타는 목적은 40-50만원대의 보험료이고, 최대 70만원 이하로 보험료를 내기위함이었으니까요.

제가 점점 주행거리가 높아질 경우에는 다른 보험사로 가는게 이득일 수 있습니다. 매월 주행거리 생각하는것도 일일테니까요. 하지만 저는 연 8~9천 키로를 타지 않거니와 저의 이번년도 예상 주행거리는 4000~6000km이기에 제 보험료는 40~50만원대로 예상됩니다. 중간에 주행거리 피크뜬다고 해도 60만원 안팍일 듯 합니다. 이 부분은 캐롯에서 차량번호를 조회하면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실 때에는 네이버페이로 들어가셔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행거리에-따라-달라지는-보험료-기본료는-13회차에는-미청구

▲(설명) 캐롯에서는 가입시 부터 12회차까지는 기본료를 내지만, 보험기간 만료 이후인 13회차에는 기본료를 내지 않습니다. 13회차에는 전월 주행거리에서 1,000km를 감한 주행거리로 산정되어 청구(또는 환급) 됩니다.

[DB자동차보험 주행거리특약 할인율]

DB자동차보험-주행거리특약-할인율-승용차-다인승용-업무용자동차까지
DB자동차보험 주행거리특약 할인율

보험사마다 주행거리 특약 내용은 다릅니다. 다만, 내 주행거리에 맞게 딱딱 잘라서 적용되는게 아니라 구간이 있습니다. 즉, 이 표를 보면 내가 7천km를 탔더라도 1.2만km 저 구간에 적용되는 선에 한해서만 특약이 적용되는 것이죠.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바로가기

신뢰도 높은 캐롯

‘여기 믿을만 한가요? 처음들어보는데..’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캐롯손해보험은 한화손해보험,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 등 대형 투자사들이 손잡고 설립한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 입니다. 따라서 신뢰도 높고 보상에 대해 걱정할 필요도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컨소시엄으로 운영되다 보니 타사 자동차보험과 비교해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롯의-신뢰있는-보상체계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해보신 분들도 타사와 다르지 않고 빠르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특히 아래에서 소개드릴 캐롯플러그 이용시에 긴급상황 호출이 필요하면 캐롯플러그의 SOS 버튼 누르면 피보험자 폰으로 바로 전화가 옵니다. (급한데 전화번호 찾을 필요도 없음!)

모든걸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고, 보장내역을 직접 설계할 수 있다

PC나 모바일 앱 사용이 원활하신 분들은 정말 편합니다. (통화 극혐하시는분들 추천) 캐롯손해보험은 모든것을 디지털로 해놓았기에 모든 보장내역을 내가 보고 선택하고, 다른 사람들은 무엇을 선택했는지까지 알수 있습니다. (아래 문단에서 확인) 상담도 카톡으로 1:1채팅을 할 수 있으며 굳이 전화통화까지 필요가 없습니다. 전화 기다리고 이런거 안해도 됩니다. 물론 전화가 편하신 분들은 고객상담센터는 있으니 안심하시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유선으로 뭔갈 가입하거나 갱신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느낌이라서요. 제가 가입했던 기존의 보험사의 경우 가입·갱신 때 마다 랩퍼 상담사랑 통화하는 것이 여간 불편했습니다. (물론 고객과의 빠른 상담을 위하여 랩을 해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는 합니다.) 제가 보장내역을 잘 알아듣지도 못하는데 전화통화로 10~20분 붙잡고 통화하고, 녹음하고, 또 갱신할 때마다 그일들을 반복해야하는 것은 저에게 고통인지라… 또한 결제하는 부분에서 실수라도 있으면 진짜 일처리 속터집니다. 유선상으로 듣고 선택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비대면 가입을 정말 추천합니다. 속시원!👍

매번 주행 종료 후 안전주행 포인트 적립 쏠쏠!

이건 하단에서 자세히 설명됩니다만, 만보기 앱테크 아시나요? 자동자만보기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운전을 했는데 포인트를 줍니다. 참 좋은 세상입니다. 또한 부수적인 효과로는 가족 등에게 차 빌려줄 경우 안전주행 했는지, 얼마나 주행했는지 등의 움직임 체크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장점, 추천이유 4가지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그래도 난 잘 모르겠어..” 하시는 분들은 타사 주행거리 특약으로 환급 받고 난 금액과 캐롯 보험료와 비교해서 더 낮은 곳으로 사용하시면 될 거라 봅니다! 저는 그렇게 비교했을 때 캐롯이 더 싸서 유리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캐롯자차보험 직접 보장내역 설계해보기

그럼 제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항목과 내용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캐롯 자동차보험 조회하기

먼저 위에서 네이버페이로 들어오셔서 가입을 하셔야 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그 링크를 타고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으로 들어가면 자동차 소유주 정보와 차량번호를 입력하여 보험료 조회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보험만료일이 2주정도 남았을 때 들어갔는데 가입일이 가입한날을 기준으로 들어가더라고요.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차량번호-조회로-보험료-확인하기
자동차소유주 정보와 차량번호 입력후 조회하기

월정산형 vs 연납후정산형 비교하기

먼저, 캐롯자동차보험에는 월정산형과 연납후정산형 두가지가 있습니다.

월정산형은 기본료+주행거리보험료를 합한 것이 당월 보험료이고, 보험 가입한 첫달에는 기본료와 1000km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선납하고 그 이후에는 매달 주행한 거리만큼만 계산하여 매월 후불로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선납한 1000km 보험료는 만기후 정산(환급)됩니다.)

연납후정산형의 경우 최초 가입할 때 1년치 보험료를 한번에 지불하고, 1년뒤 정산시점에 실제 주행한 거리에 따라 환급받는 방식입니다.

이 부분은 본인의 성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월정산형: 가입시 첫달 보험료를 내고, 그 다음달부터는 주행한 거리만큼 납입하게 됩니다. (제가 가입한건 월정산형⭐)
  • 연납후 정산형: 출퇴근할때, 주말에, 거의 매일 운전하시는 분은 이걸로 하셔도 됩니다.

캐롯퍼마일특약-월정산형-안내사항
캐롯 월정산형 특약 내용

월정산형에서 연간 2만 4천km를 초과하여 운행하는 경우엔 추가 보험료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직접 선택하여 설계하는 자동차 보장 내역💫

보장 내역을 선택할 때에도 얼마가 빠지는지 얼마나 더해지는지 다 확인가능하고, 특히 좋은 점은 다른 사람들이 선택한 보장내역 비중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걸 보고 내가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나의-자차기준-월정산형-보장내용-선택하기

첫달-보험료-결제-캐롯포인트로도-결제가-가능하다

보험 보장내역을 다 선택한 후에는 첫달 보험료를 냅니다. 다음달 부터는 이 보험료를 내는건 아니라는 것! (2회차 납입 부터는 주행거리로 따집니다) 계산방법은 산정방식에서 확인해보세요.

[월 정산형에서 처음 납입보험료(=가입보험료) 산정방식 ①+②+③] (※가입자마다 다름)

① 월 기본보험료: 30,520원 (※가입자마다 다름)
–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계산되는 보험료로서 12회로 분할하여 납부
② 월 주행거리 보험료: 가입자마다 다름
– 1000km 주행거리에 해당하는 보험료(기본) (1000km x 24.54원 = 24,540원)
③ 긴급출동보험료 및 정부보장사업 분담금: 26,890원 (보험가입시 1회 납부)

Total = ①+②+③ = 81,950원 = 가입 첫달보험료 (※가입자마다 다름)

캐롯-자동차보험-선택한-보장내용
제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보장내용
  • 대인배상 I: 자배법에 정한 금액
  • 대인배상 II: 무한
  • 자기신체손해: 사망 및 장애 2억원 / 부상 2천만원
  • 무보험차상해: 2억원
  • 자기차량손해: 324만원
  • 긴급출동은 5회로 하였습니다.
  • 물적사고할증기준금액: 200만원
  • 가입특약 8개, 보험요율 적용 정보 등

보험가입경력 인정제도 안내

가입중인 자동차보험의 운전자범위 내에서 함께 운전하는 분을 가입경력인정자로 등록하면 해당 운전자가 향후 본인명의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가입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가입경력인정자는 최대 2인으로 제한됩니다.

  • 가입경력인정자의 가입경력 인정기간은 운전자범위한정특약을 가입하신 기간으로 인정됩니다.
  • 자동차보험 가입경력이 3년 미만인 경우 과거 보험가입경력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사전등록을 누락한 경우 과거 보험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과거(’13년 9월 이후) 보험가입경력을 모두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피보험자가 과거 관공서 및 법인체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한 경력, 외국에서 보험가입한 경력, 군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한 경력이 있을 경우 그 증명서를 제출하면 보험가입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경력인정자 등록 방법

보험가입을 완료한 후 계약변경을 통해 진행하시면 되며, 가입경력인정자 등록/변경시에는 가입경력인정자의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가입 완료 후 꼼꼼한 톡알림

캐롯손해보험을 가입하고 나면 이렇게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가입내용 안내, 월정산형 특약 가입완료, 캐롯플러그 발송완료, 캐롯플러그 장착안내, 한파/폭설 대비 주의 안내, 캐록플러그 장착완료 확인문자까지, 참 꼼꼼하다고 느꼈습니다.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가입내용과-캐롯플러그-배송-장착-완료-톡알림

캐롯플러그 장착 후기 ★★★

캐롯보험의 장점만 설명하면 이상하겠죠. 어떤 분께서는 이부분이 단점일 수도 있겠네요. 캐롯보험 주행거리를 측정하는 GPS를 내 차 시거잭에 달고 돌아다녀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 GPS는 캐롯플러그라고 부릅니다. 캐롯플러그에는 USB 어댑터가 있어서 휴대폰 케이블을 연결하여 배터리 충전도 가능합니다. 다만, 요즘에 누가 네비게이션 없이 다닐까요. GPS 달고 다니는 것은 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캐롯플러그란

그래도 예민하신 분들은 고려해볼 사항이죠. 저의 경우에는 주행거리가 길지도 않고 캐롯플러그가 배터리를 잡아먹지도 않고(시동 끄면 꺼지므로 배터리 소모 없음) 거의 없는것과 다름없다고 해서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가입 후 캐롯플로그를 2일 후에 받았습니다. 배송이 정말 빠르더라구요.

캐롯플러그-배송-도착-실물후기-사진

캐롯플러그 발송완료 톡알림이 오고, 장착안내에 대한 톡이 옵니다. 캐롯플러그를 장착하고 5분 정보 주행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장착이 완료되었다고 옵니다. 월 주행거리 산정기간은 매월 1일~말일이며, 보험료 납입 약정일은 10일었습니다.

주의사항

보험계약-주의사항

보험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 캐롯플러그를 장착해야하며, 장착하지 않으면 특약이 무효되고, 보험료는 일시납으로 전환되어 연간보험료를 납입하셔야 하는 주의점이 있습니다.

또한, 캐롯플러그 쓰다가 나중에 보험 해지할 때에는 반납을 하셔야 하는데, 이때 반납했던 택배 송장을 증명서처럼 찍어두시면 좋습니다. 나중에 단말기 반납 안됐다고 문자오면 송장으로 증명하시면 편합니다.

캐롯자동차 가입자&미가입자도 운전하면서 혜택받는법

여기서 캐롯에 가입하지 않으실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런 분들도 안전운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캐롯앱을 다운로드 하셔서 캐롯 포인트를 적립하시면 좋겠습니다. 쉽게 말하면 자동차만보기 앱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롯멤버스 오토로 운전 포인트 받는방법

캐롯앱을 켜고 주행하면 주행거리만큼 안전운전을 하면 캐롯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안전운전을 하신 분들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재테크 앱이라고 할 수 있어요.

캐롯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아이폰]

캐롯멤버스오토

이 포인트 적립 방법은 캐롯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자차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안전운전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하시면 좋은 포인트 앱입니다. 포인트 1원 당 현금 1원이기에 이 포인트들을 모아서 기프티콘으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프티콘은 주유, 스타벅스, 커피 등 아주 다양합니다.

운전하는데 정속률을 지키며 운전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포인트를 주는 것인데요. 이 포인트는 1P=1원이기에 다양한 주유, 커피, 편의점 기프티콘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캐롯앱에서 바꿀 수 있는 기프티콘

캐롯포인트로-바꿀수있는-기프티콘-종류
운전후 적립한 캐롯포인트로 바꿀수있는 기프티콘 종류

요즘 앱테크 많이들 하시는데 이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하단에서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세요.

저는 보험 미가입자 인데요? or 가입자는 어떻게 하죠?🤔

1) 자차가 있으시고, 캐롯 자동차보험 미가입자라면, 차량과 사용하시는 휴대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운행하실 때마다 캐롯 어플을 실행하신 후에 자차와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로 주행하시면 알아서 캐롯포인트가 쌓입니다.

2) 캐롯 자동차보험 가입자는 블루투스 연동 없이, 캐롯플러그로 연동이 되어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아도 알아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받아옵니다. 다만 첫 사용시에는 자차 등록을 해주셔야합니다.

캐롯 포인트 장점

도로 주행 안정성 UP, 리워드 적립, 운전기록

① 언제 운전했는지, 주행거리, 내 주행패턴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기에 그점도 편리한 부분이 됩니다.
② 포인트 적립은 주행거리가 길수록, 정상속도를 지킬 수록 올라갑니다.
③ 쌓은 포인트로 주유권, 커피, 음료, 편의점, 마트 기프티콘 교환 가능!

캐롯 포인트 획득하는 방법

⭐얻은 포인트를 반드시 “포인트 받기”로 눌러줘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자동적립이 아니라 수동 적립이죠~^^

안전하게운전하면-캐롯포인트를-줍니다

정속운전으로 안전 운전 하기

정속률에 맞춰 주행거리를 안전 운전 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사용량에 따라 레벨이 높아지면 더 많은 리워드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에서는 그냥 안전하게 운전하면 캐롯만의 AI기술로 주행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안전주행포인트를 준다고 합니다.

ex) 제 지인은 3개월간 700km 정도를 안전운행한 경우 4000원대의 리워드를 적립하였더라구요.

※참고로 주행적립 포인트는 적립받기 버튼을 꼭 누르셔야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48시간 이내에 적립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최근 주행 적립 카드가 안보인다면 다시 앱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미션 도전하기

이 방법은 퍼펙트미션, 그린카드 등 다양한 미션이 월마다 생기는데 이것을 눌러 도전하면 됩니다. 미션을 클리어 하면 포인트를 주는거랍니다.

꾸준히 달려서 레벨업 하기

레벨이 오르면 오를 수록 등급이 달라지는데 등급이 오를 때마다 축하포인트캐롯포인트 적립률도 올라간답니다. 레벨은 루키 –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이 있으며, 적립률이 1배, 1.2배, 1.5배, 2배, 2.5배가 됩니다. 그리고 레벨업 보상은 100P 입니다.

주행거리-정속률에-따라-레벨업을-하면-안전운전적립률이-높아지는-캐롯멤버스오토

다음 링크↗로 가입하시면 1000p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저의 초대코드를 사용해주세요. 하실 분들은 가입하실 때 jw82k 를 입력하시고 함께 캐롯포인트 1000p씩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입력이 어려우신 분은 다음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초대코드: jw82k

캐롯 모바일 앱에서 자차보험 월 보험료 확인하는법

모바일 캐롯앱을 열면, 이렇게 아리따운 신민아씨가 나오고, 메인화면에서 하단 오른쪽에 마이캐롯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가운데에 내 월보험료가 나오는 부분 >을 클릭합니다. 나의 예상 월보험료가 나옵니다. 저는 아직 16.8km만 운전했기 때문에 거의 기본요금이랑 같습니다.

캐롯앱에서-월보험료조회하기
캐롯앱을 열어서 마이캐롯으로 들어가면 나의 이번달 주행거리와 월 예상보험료가 나온다

매일 실시간으로 주행거리가 산정된 월 예상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


자동차보험 티맵 할인 특약 받는 법

2022년도에는 캐롯자동차보험도 T맵 할인 특약이 있었으나 2023년에 티맵에서 확인해보니 없습니다. 다만 아까 위에서 네이버페이에서 캐롯보험 가입할 때 네이버페이포인트로 3만원을 적립해주듯이, 티맵에서 캐롯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신세계상품권으로 최대 3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티맵-할인특약

이 티맵할인특약은 매년 달라지고 계속 변화하고 있으니, 6개월마다 체크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 캐롯보험으로 이용중이지만 나중에 다른 보험사로 갈아탈 수 있으니 그걸 대비하여 티맵 점수를 만들려고 티맵을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50km달렸는데 운전점수가 100점이네요. 자동차보험 가입하실 때에는 티맵 운전점수가 있으시면 특약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맵-운전점수-쌓기
티맵으로 운전점수 쌓기

다음 표를 참고하셔서 내년에 보험 갈아타실때 특약조건 넣어서 비교할 수 있도록 미리 운전점수를 기준에 맞게 만들어두시기 바랍니다.

구분티맵 특약 가능여부티맵 안전점수할인율누적주행거리, 최근 6개월 이내 주행거리
메리츠화재특약X, 주행거리별 마일리지 특약할인21%3000km 이하 35%, 1만km 이하 21% 할인
하나손해보험특약O, 운전점수 특약할인65점 이상13%누적 1,000km, 최근 6개월 500km 이상
DB손해보험특약O, 운전점수 특약할인71점 이상12%최근 6개월 1,000km 이상
삼성화재특약O, 운전점수 특약할인81점 이상8%누적 3000km, 최근 6개월 500km 이상
캐롯손해보험특약X, 신규가입시 3만원 신세계 상품권 지급
AXA손해보험웹사이트로 이동해서 볼 수 있음
현대해상특약X, 신규가입시 최대 3만원 혜택
티맵 X 자동차보험사별 안전운점 점수 특약

보험사에 따라 T맵 운전점수가 61~81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메리츠화재만 주행거리별 마일리지 특약 정보를 써놔서 그렇게 정리했는데, 다른 보험사에서도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은 다들 가지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점수라고 하면 어려워보일 수 있지만, 안전운행하고 급가속 안하시면 됩니다. 방어운전하시면 안전점수가 올라가면서 교통사고율도 낮아지고 보험료도 낮아지는 1석2조의 땡큐입니다.

[T맵 안전운전 점수 만들어 지는 법 – 안전운전점수 산정 기준]

최대 3,000km까지의 주행이력 기반으로, ① 속도를 준수하는지 ② 여유 가속하는지 ③ 안전 감속하는지를 봅니다.

① 속도준수: 제한속도 15km 초과 횟수 및 과속주행 비율
② 여유가속: 초당 시속 10km 이상 가속하는 횟수 측정
③ 안전감속: 초당 시속 10km 이상 감소하는 횟수 측정

마치며

지금까지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갈아타기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제가 다 알아보고 가입한 첫 보험인 만큼 감회도 새롭고, 이렇게 온라인 가입이 잘되어 있는 것은 물론 캐롯멤버십오토 서비스 까지 이용하며 앱테크도 할 수 있다니, 정말 만족스러운 자차보험 가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깨알팁으로 캐롯앱에 들어가면 운전자보험도 990원에 가입할 수 있더라구요. 전 아직 가입안했지만요.

부마에는 다양한 재테크, 부동산, 금융정보, 청년정책, 복지정책 등에 대한 글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를 즐겨주시며 도움되는 정보가 있다면 많은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