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뱅크 비상금대출조건 거절 후기 상환방법 (+무직자, 연체정보)


0
Categories : 대출

토스뱅크는 대면이 아닌 비대면(무방문)으로만 대출신청을 할 수 있기에 신청에 대한 부담이 덜합니다. 또한 무직자, 직장인, 저소득인 경우에도 성인이시면 누구나 소액대출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인 마이너스통장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대출조건(대출금리, 대출한도, 대출기간), 상환방법, 이자계산, 신청방법, 거절사유후기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금융권 토스뱅크에서 대출받기

시중은행에서는 신용점수와 직업 등의 정보를 확인하여 대출심사를 하게 되는데요. 1금융권인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을 이용해보면 무직자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받아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하기

서울보증보험 보증서란?

  • 만약에 대출자가 돈을 갚지 못할 경우에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신 은행에 돈을 갚아주겠다는 보증입니다. 은행에서는 이걸 받고 돈을 빌려주는 것이죠.
  • 대출대상
    1. 만 19세 이상 성인
    2. 연체 이력 이나 회생 및 파산 신청 사실이 없어야함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여 위 조건에 해당되면 서울보증보험 보증서를 은행에서 발급을 해줍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조건(대출종류, 대출금리, 대출한도, 대출기간)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 됩니다. 일종의 한도대출인데요.

①마이너스 통장 사용방법

마이너스 통장 사용방법은 예를들어 한도가 100만원인 한도대출을 했을 때, 내가 돈을 꺼내 쓴 만큼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과합니다. 돈을 꺼내지 않으면, 즉 돈을 쓰지 않으면(연결계좌 0원 이상 유지시) 이자가 없는 것입니다.

②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2022년 5월을 기준으로 4.01%~8.75% 입니다. 대출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다른데요. 다음 표를 참고하셔서 본인의 신용등급에 해당되는 금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용등급1-2등급3-4등급5-6등급7-8등급평균
대출금리4.01%4.31%6.03%8.75%4.68%


만약 100만원~300만원을 빌린다고 했을 때, 대출 금리별 월이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등급1-2등급3-4등급5-6등급7-8등급평균
300만원
월이자
10,02510,77515,07521,87511,700
200만원
월이자
6,6837,18310,05014,5837,800
100만원
월이자
3,3423,5925,0257,2923,900


토스 비상금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 까지 입니다.

  • 토스 마이너스통장 대출 이자 계산 방식

    : 적수 × 적용이자율 × 일수 ÷ 365일 (윤년의 경우 366일)

  • 적수 계산 방식

    : 일중 최고잔액(가장 크게 (-)된 금액)- <개시잔액 또는 마감잔액 중 더 큰 금액>+마감잔액

    예시) 전일 잔고 0원 / 당일 최고 마이너스 금액 -1천만원 / 당일 최종 잔액 -500만원

    적수 = 1천만원 – 500만원 + 500만원 = 1천만원
  • 오늘까지의 대출 이자 확인하는 방법: 모바일앱으로 확인하기

    : 토스앱 접속 > 토스뱅크 > 받은대출 (마이너스통장) > 오른쪽 상단 관리 > 이자 확인하기

③토스 비상금대출 대출기간

비상금대출은 1년 단위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토스비상금대출 중도상환해약금, 대출금 상환하는방법

토스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도 없기에 원하는 때 보너스, 상여금, 목돈이 들어왔을 때 중도상환을 무료로 하실 수가 있습니다.

현재 토스뱅크의 모든 대출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니, 마음껏 상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토스앱을 통해 상환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토스앱 홈 > 토스뱅크 대출 계좌 > 관리 > 상환하기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비대면 신청방법

토스뱅크는 비대면으로만 대출이 가능하답니다. 토스뱅크 계좌가 없으신 분은 계좌를 먼저 개설한 후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이 어려우신 분들은 토스뱅크 고객센터인 ☎1661-7654으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1. 토스뱅크 어플 설치하기
  2. 오른쪽 하단에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대출 메뉴에서 [토스뱅크대출알아보기]를 선택합니다.
  4. 대출상품 중에서 [토스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5. 토스비상금대출 한도 조회
토스앱에서-전체버튼-선택하기
토스뱅크 앱 전체버튼 위치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사유, 후기

토스비상금 대출은 다른은행 비상금과 좀 다릅니다. 바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활용하여 받을 수 있는 점인데요. 바로 이점으로 무직자도 서류가 없이 빠른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절이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거절사유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불가한 경우
    • 서울보증보험에서는 연체이력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보증서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또한 소액 미납한 통신료도 연체로 보므로, 대출을 진행하시려면 모두 갚으신 다음 3개월 후에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2. 기대출 금액이나 기대출 건수가 많은 경우
    • 기존에 받았던 대출금이 금액이 높거나, 대출건수가 적지 않다면 대출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정부 서민 저금리 대출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대출이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 대출 상환이 안되고 있다면 다음을 기준으로 신용평가사에 단기/장기연체정보가 공유될 수 있습니다.
  1. 단기연체정보등록 (10만원 이상, 5영업일 연체)

    신용평가사에 단기연체정보가 등록되면, 신용점수가 내려가며, 신용카드 이용과 대출신청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정보는 금융기관에 공유됩니다.
  2. 장기연체정보등록 (5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연체)

    한국신용정보원에 장기연체정보가 등록되면 연체금을 상환해도 신용점수가 바로 회복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이정보는 금융기관에 공유됩니다.
  3. 토스뱅크 대출 연체대금을 전부 상환하면 신용 점수가 오를까?

    토스뱅크 대출 연체 이력최장 5년간 신용평가에 활용되고 있다고해요. 따라서 상환한 다음에 즉시 신용 점수에는 반영이 안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