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자 주택담보대출 2가지 최신정보 안내(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0
Categories : 부동산

무주택자인데 내집마련을 하려면 가장 처음으로 알아보는 것은 바로 금리가 낮은 대출입니다. 특히 무주택자가 집을 살 때에는 시중금리보다 더 저렴하게 대출을 해주는데요. 바로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대출조건과 한도는 정책에 따라 수시도 변동되기 때문에 실제로 대출을 하려면 가장 최신 정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금자리론은 무엇인가?

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서 운영하는 주택담보대출상품으로서, 무주택자나 1주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중에서도 부부합산 연소득을 보는데 7천만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이며, 금리는 연 2.5 ~ 3.5%대로 낮습니다. 다자녀가구(최대 4억원까지 대출 가능) 등 특례제도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례보금자리론 관련 글

현재 [특례보금자리론] 상품별 만기별 금리 바로가기

※반드시 년/월을 현재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디딤돌대출은 무엇인가?

디딤돌대출 역시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서 운영하는 주담대 상품으로서,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중에서도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6천만원이며, 금리는 연 2 ~ 3.55%대로 보금자리론보다 더 낮습니다. 신혼가구, 다자녀가구, 한부모가구, 다문화가구 등에는 금리우대도 해주므로 혜택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실 분은 다음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딤돌 대출 관련 글

현재 [디딤돌대출] 부부합산 소득수준별 만기별 금리 바로가기

※ 반드시 년/월을 현재로 설정하고 보세요.

보금자리론과 디딤돌대출의 차이점, 장단점 정리

보금자리론의 장점은 소득기준이 비교적 높은편이며, 자산기준이 없습니다. 또한 대출한도가 높은편입니다. 단점으로는 금리가 디딤돌대출보다 높고, 기존 주택을 매도해야합니다.

디딤돌대출의 장점은 최저금리이며, 기존 주택 유지가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소득기준이 낮으며, 자산기준이 있고, 대출한도가 낮다는 것입니다.

두 대출의 장단점을 비교해보시고, 현재 내 상황과 앞으로의 상황을 살펴본 다음에 더 이득이 되는 대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하나의 주택을 구입하면서 [디딤돌 대출]과 [특례보금자리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나요?

두 상품의 지원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함께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대적으로 대출금리가 낮고 지원한도가 낮은 디딤돌 대출부터 이뤄지고, 한도가 부족한 경우 특례보금자리론을 통해 나머지 금액만큼 신청하여 지원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대출자격이나 한도, 금리 등은 주택정책에 따라 매우 자주 변동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을 알아보실 때는 위의 한국주택금융공사(HF) 실시간 금리 확인 링크를 통해서 확인을 하신 다음에 진행하시는 것이 무리가 없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마의 인기정보>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