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자동차 금융이란? 신차 중고차 수입차 내돈없이 저렴하게 사는방법


0
Categories : 금융
Tags :

경기는 불황이지만 자동차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차 수요는 늘어가고 차량출고는 대기중이어서 소비자들이 기다리는데 애를 먹고 있습니다. “1년 대기라구?”

어쨌든 자동차가 필요하여 사기로 했다면, 가장 먼저 나의 잔고가 괜찮은지를 확인해봐야합니다. 잔고가 마땅치 않아도 차를 살 수가 있어요. 바로 카드사 자동차 금융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자동차 비용에 대한 부담률은 낮추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추가 선택지가 생겼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6개카드사-자동차금융-소개-및-카드로-자동차-저렴하게-사는방법

1. 카드사 자동차 금융이란?

카드회사에서는 [자동차 금융]이라는 것을 제공하고 있어요. 자동차금융은 총 4가지로 구분되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 오토 할부
  • 오토론(자동차 대출)
  • 카드 할부
  • 오토캐시백

이 각각의 서비스에 따라 자동차구매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어느걸 선택해야 할지는 나의 자산 상황에 따라서 유리한 서비스를 찾으면 된답니다.

카드 이미지

제가 지금부터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릴거니까 겁먹지 마세요. ☺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나의 이용가능한도와 이자율이겠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의 신용점수나 대출사용여부를 보기에 한도와 금리가 달라집니다. 여기까지 이해가 되셨죠? 자세하고 좀더 개인적인 한도.이자 부분은 오토 금융 담당센터에 문의하셔야 하겠지만, 대략적으로 어떻게 생겼는지는 알아야 문의가 가능할테니 지금부터 하나씩 차근히 알아봅시다.

오토 할부란?

오토할부는 말하자면 자동차를 살 때 이용가능한 카드사 대출 상품이라 이해하면 쉽습니다. 대출이기에 대출한도 이력이 남으며, 다른 금융기관에서 신용대출을 할 경우 한도에 영향을 줄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출 상품이기에 카드사마다 다르긴 해도 한도가 높은 편에 있습니다. 또한 지금 당장 선수금이 없어도 한도만 나온다면 전체 금액을 할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수금을 일시불로 결제하면 [오토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선수금을 내면 대출 이자가 낮아질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오토론이란?

오토론은 카드사에서 돈을 빌리는 것입니다 카드가 없어도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수입자도 일부분은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4~5%대로 높으며 이 역시도 대출상품이기에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돈이 부족하거나 없는데 할부를 길게 이용해야할 경우에 권하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오토론 금리는 카드사별로 다릅니다. 개인의 신용점수, 카드사별 조건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할부란?

카드 할부는 카드로 마트에서 할부결제를 하듯이, 차량을 신용카드를 이용해 할부결제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선수금을 먼저 내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만 할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선수금에 대해서는 오토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드 할부의 장점은 카드결제를 이용한 것이므로 대출이 아니라는점(대출이력이 남지 않음), 또한 만기전에 목돈이 생겨 할부금을 모두 상환하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예금이나 적금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카드 할부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카드할부 기간은 35개월 2.4%, 60개월 3.5% 대의 금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신용점수가 높은 사람들만 카드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높은 신용점수 구간: 약 832~1000점)

오토캐시백이란?

카드사에서 선결제한 금액에 대해 캐시백을 해주는 것입니다. 일시불 결제 금액(1천만원, 2천만원…)에 따라서 카드사마다 캐시백 퍼센트가 다릅니다. 장점은 선수금을 결제하여 오토캐시백을 받을 경우 차 값을 일부 할인받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자동차 금융 선택방법과 주의사항

카드사 자동차 금융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말한 금리와는 또 천차만별일 수가 있는것이, 이 글을 보시고 개인이 직접 알아보게 되면 더 금리가 낮을 수도, 높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개인별 신용도 및 카드사 기준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차종에 의해서도 금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차량의 경우에는 국산차인지, 수입차인지에 따라서도 달라지고, 차량가격, 선수금을 얼마까지 낼 수 있는지 등에 따라서도 이율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죠. 그러니, 카드로 자동차 금융을 받기 전에 다음과 같은 단계로 절차를 밟아나가시는 것을 권장해드리겠습니다.

  1. 구매 하고싶은 차종 결정하기

본인이 사려는 차종을 명확히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산차, 수입자, 제조사, 차량모델, 연식 등 세부적인 옵션까지 확실하게 해두면 해둘수록 어떤 자동차 금융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지 비교하기가 좋습니다.

  1.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 혜택을 확인한다

주로 이용하는 카드사에서 혜택을 먼저 확인하는 이유는 사용실적을 채우는 것이 가장 쉽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카드가 있다면 그중 메인으로 사용하는 카드사에 문의하면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금리부터, 오토캐시백 혜택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구입하려는 차종에 혜택을 주는 카드가 있는지 찾아보기

메인으로 사용하는 카드사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알아보니 별로인 것 같다면, 내가 사려고 하는 차종에 특별히 혜택을 주는 카드가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카드사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최초 신규발급자에게는 우대 금리 혜택이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같은 카드라도 어떤 채널에서 가입(신청)하느냐도 다를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기 바랍니다.

  1. 내 자금상황 명확하게 정리하기

지금 내가 미리 낼 수 있는 선수금 금액이 얼만지, 고정으로 월에 얼마를 대출상환을 하고 있는지, 추가로 얼마까지 대출금을 낼 수 있는지,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지 등과 같은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대출 기간별 금리 살펴보기

1달 얼마의 대출금을 갚을 수 있는지 정확히 알아보았다면, 이제는 이 질문, 궁금하실 겁니다. “자동차금융을 이용하는 기간을 얼마나 잡아야 할까?” 자동차금융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간이 바로 36~60개월입니다. 그중에서도 나에게 맞는 기간으로 잡되 대출금리를 최대한 낮출 수 있는 포인트를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기간별 대출 금리가 다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 24~60개월 개간별 대출금리

지금까지 카드사가 운영하는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여 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등)로 자동차(신차, 수입차, 국산차, 중고차, 오토바이 등)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6개 카드사(현대차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의 카드할부, 오토할부(자동차 할부), 오토론, 오토캐시백(자동차캐시백)을 비교하고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세요.

👉7개 카드사별 자동차 금융 비교 차이점 알아보기

<부마의 인기 정보>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